[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를 26일 새벽 2시 MWC 2018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하는 가운데, 갤럭시S9의 기능을 설명하는 오피셜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갤럭시S9의 모든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는 전체 프로모션 비디오로 갤럭시S9에 대해 외신을 통해 소개됐던 모든 소문들이 사실로 나타났다고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비디오를 보면 갤럭시S9와 갤럭시S9플러스는 갤럭시S8시리즈와 매우 유사하게 보인다. 가장 주요한 차이점은 가변 조리개를 갖춘 새로운 카메라와 최신 프로세서이다. 갤럭시S9플러스의 경우 갤럭시노트8처럼 듀얼 렌즈를 갖추고 있다.

공개된 비디오는 갤럭시S9 및 갤럭시S9플러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담았지만 흥미롭게도 새로운 삼성 덱스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갤럭시S9시리즈를 외부 모니터에 연결하고 데스크톱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 비디오는 갤럭시S9가 뛰어난 보안 기능을 갖춘 전화하는 것을 설명한다. 뛰어난 방수 방진 기능, 홍채 인식 기능이 담겼다는 것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