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이제 빅스비로도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일 빅스비를 통한 은행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제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 사용자들은 음성으로 “00은행에서 5만원을 철수에게 송금해줘” “계좌 잔액을 보여줘” 등의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전자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를 연계해 제공한다.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빅스비의 은행 서비스가 2일부터 시작된다. (사진=삼성전자)

현재 빅스비 음성으로 서비스가 가능한 은행은 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총 3개 은행이다. 은행에 따라 계좌 조회,계좌 이체,환율 조회,환전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페’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 패스 기반 생체 인증·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두면 음성 명령 한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 설치된 은행 애플리케이션과 삼성 패스를 통해 별다른 추가 조작이나 공인 인증서나 OTP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빠르고 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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