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동규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8과 갤럭시 S8플러스 ‘빅스비 보이스’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스비는 딥 러닝 기반의 인공 지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사용하면 할수록 진화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다.

빅스비 보이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은 갤러리, 계산기, 날씨, 리마인더, 빅스비비전, 메시지, 설정, 시계, 연락처, 전화, 카메라 등 10여개다.

또 빅스비 실험실을 통해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삼성 인터넷 등 삼성 애플리케이션 10여 개와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 등 1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이 사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는 뉴스 뮤직 쇼핑 위치정보 날씨 등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사용자가 빅스비 보이스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3천여 개에 달한다.

빅스비 보이스가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삼성전자)

빅스비 보이스는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라고 부른 후 원하는 동작을 명령하거나,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좌측에 탑재된 빅스비 전용 버튼을 활용할 수 있다. 빅스비 전용 버튼을 짧게 누른 후 음성 명령을 내리거나 길게 버튼을 누른 채 음성 명령을 내리고 버튼에서 손을 떼면 바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해준다.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 음성, 터치, 텍스트 중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교차하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영어를 시작으로 중국어, 스페인어 등 지속적으로 빅스비 보이스 지원 언어와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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