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CJ헬로비전은 지역이웃의 미담사례를 발굴하는 ‘우리동네 히어로’를 27일 오후 6시 첫 방송한다고 이날 밝혔다.

‘우리동네 히어로’는 CJ헬로비전이 3월부터 추진한 ‘지역채널 2.0’ 개편에 따른 프로그램이다. 최근 CJ E&M이 선보인 tvN 리틀빅 히어로와는 달리 우리동네 골목영웅의 활약상에 초점을 맞추고, 그로 인해 달라진 지역사회를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제작단계부터 우리동네 히어로 온라인을 통해 지역민의 제보를 받고 방송으로 지역 이웃의 선행과 달라진 지역사회를 조명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사회공헌 사례를 해당지역 봉사활동과 연계해 지역사회 선행 릴레이를 확산할 계획이다.

우리동네 히어로 첫 방송의 주인공은 강원도 원주에 사는 작은 거인 이금자씨(62세)다. 매 년 5톤 씩 종이컵을 모아 지역학생의 장학금을 마련했다.

사진=CJ헬로비전

한편, 우리동네 히어로는 매 회마다 유명연예인이 내레이션에 참여한다. 첫 방송은 연예계 잉꼬부부인 김원효, 심진화씨가 참여한다.

CJ헬로비전은 방송 이후에 이금자씨와 함께하는 지역봉사활동도 전개한다. 작년 12월 지역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전국 23개 SO권역에 출범한 사회공헌캠프를 통해서다.

오는 5월, 강원지역에 위치한 영서방송 사회공헌캠프에서는 CJ헬로비전 임직원들과 이금자씨, 원주 새마을회와 함께 지역 내 종이컵 수거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기용 CJ헬로비전 지역채널본부장은 “우리동네 히어로는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나가는 진정한 의미의 우리동네 TV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지역채널 25번은 지역의 24시간을 한 번 더 돌아보고 지역곳곳의 숨겨진 미담을 발굴해 더 나은 지역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