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CJ헬로비전의 경영정상화를 이끌 구원투수로 변동식 총괄부사장(56)이 투입됐다.

CJ헬로비전은 17일 변동식 CJ주식회사 사회공헌추진단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변동식 신임 대표이사는 현 김진석 대표와 공동대표를 맡아 SK텔레콤으로의 매각 무산 후 활로 모색중인 CJ헬로비전의 위기 극복과 경영 정상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CJ헬로비전은 “5년여간 CJ헬로비전 대표를 역임한 바 있는 변동식 대표가 취임함으로써 조직 재정비 등 경영정상화의 속도를 높이는 한편, 새로운 전략과 비전 수립을 통해 케이블TV 1위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 김진석 대표는 케이블산업의 정책 개선을 위한 대외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CJ헬로비전의 신임 대표이사로 변동식 CJ주식회사 총괄부사장(왼쪽)을 선임했다. 변 대표는 김진선 대표(오른쪽)와 공동대표를 맡게된다.

변동식 대표는 오랜기간 통신업계 현장에서 경력을 쌓은 통신,IT 전문가로 2008년부터 5년간 CJ헬로비전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고 2013년부터 2년간 CJ오쇼핑 대표를 맡았다. 이후 CJ그룹 총수 부재상황이던 2015년부터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을 거쳐 사회공헌추진단장을 맡아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