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U+멤버십 앱(App.)도 개편한다.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사들과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유플투쁠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페이워치가 KT텔레캅, 나이스그룹, 아티제, 딜라이브에 자사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페이워치 급여 선지급 서비스는 근로자가 급여일 전 급여 일부를 가불 받아 재정에 유동성을 더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기업들 금융복지 혜택으로 도입되고 있다. 페이워치의 급여 선지급 서비스는 근로자가 급여일 전, 급여 일부를 페이워치 앱으로 미리 받는 서비스다. 페이워치 앱으로 급여를 미리 받아 은행 계좌로 송금, 인출, 결제 등 여러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입 기업에 따라 월 최대 200만원까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헛이 홍콩에서 뱀고기로 맛을 낸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피자헛 홍콩은 뱀고기를 토핑으로 올린 피자를 오는 22일까지 판매한다. 피자는 토마토소스 대신 전복소스로 맛을 내며 토핑으로는 잘게 자른 뱀고기와 목이버섯, 햄 등이 올라간다.피자헛 홍콩은 이번 메뉴를 위해 128년 역사의 뱀고기 전문점 '서웡펀'과 협업했다. CNN은 피자 토핑이 홍콩과 중국 남부 지방에서 겨울 보양식으로 즐겨 먹는 전통 음식인 뱀탕에 들어가는 재료와 같다고 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이통3사 중 가장 먼저 청년 전용 5G 요금제를 출시한다. 일반 요금제와 같은 가격에 더 많은 데이터와 로밍·커피·영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0(영) 청년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유일하게 30대(만 34세 이하)까지만 가입 가능한 5G 요금제다.0 청년 요금제는 총 11종이다. 기존 일반 요금제에 혜택을 더한 ‘0 청년 요금제’ 7종을 먼저 선보이고 7월 1일에는 앞서 출시한 ‘맞춤형 요금제’ 4종을 청년 전용으로 내놓을 예정이다.0 청년 요금제의 가장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사용자인 피자레이터(PizzaLater)가 인공지능(AI) 도구를 사용한 피자 광고를 게시해 눈길을 끈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피자레이터는 총 3시간 동안 챗GPT 플러스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비디오 생성 AI 도구인 런웨이 젠2(Runway Gen2)를 통해 광고 클립을 만들었다.해당 광고에는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장면, 셰프가 반죽을 던지는 장면, 피자에 토핑을 뿌리는 장면 등 전형적인 피자 광고의 특징이 모두 포함돼 있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위메프는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을 시작한 이후 거래액과 신규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메프는 10월 유튜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시간 스트리밍에 위메프 상품을 연동하기 시작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노출되는 상품을 영상 내 배너나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한 것. 양측은 10월 9일 첫 라이브쇼핑 방송을 시작해 이달 13일까지 총 14번의 방송을 진행했다. 이 기간 위메프 신규 가입자 수는 약 4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이상 늘어났으며, 특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0(영, Young)’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날짜 가운데 ‘0’이 들어가는 10일, 20일, 30일에 MZ세대 선호 혜택을 무료 또는 50% 수준으로 대폭 할인해 주는 ‘0 day(영데이)’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T 멤버십 최소 등급 실버 이상 고객 중 만 13~34세에 해당하는 0고객은 누구나 영데이에 다양한 혜택 중 1가지를 선택해 당일 이용할 수 있어 매월 중복 없이 총 3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이달 영데이 혜택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교환권 ▲다이소 직영점 5000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요기요가 한국피자헛과 배달서비스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에 함께 진행해 온 협업 범위를 확장해 1인분메뉴 및 포장서비스 등 배달서비스를 다각화하고, 배달앱 주 사용 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1인 가구를 위한 ‘피자헛 1인분’ 브랜드를 단독으로 요기요에서 론칭하고 메뉴를 올해 말까지 판매한다. 또 요기요의 피자헛 포장서비스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서성원 요기요 대표는 “요기요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피자헛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멤버스가 통합 멤버십 서비스 엘포인트(L.POIN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이(e)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e쿠폰 선물하기 서비스는 원래 엘포인트 회원들이 포인트로 본인 구매, 사용만 가능했던 서비스에서 모바일 쿠폰 서비스로 확대하는 것이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그간 모은 엘포인트를 사용해 선물을 할인 구매, 전송할 수 있게 됐다.e쿠폰은 휴대폰 번호만 알면 선물을 발송할 수 있으며, 최대 30명까지 다중 선물도 가능하다. 구매 시 부족한 엘포인트는 신용카드 및 계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제휴처 확대는 물론,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기존 할인 방식 또는 적립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T멤버십 2.0’을 1일 앱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했다.새로운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며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됐다.또한, 기존의 할인형을 기본으로,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 멤버십이 적립과 할인을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뀐다. SK텔레콤은 다음달 1일부터 적립과 할인을 선택할 수 있는 T멤버십2.0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원래 즉시 할인을 적립으로 바꾸는 멤버십 개편을 추진했지만 언론과 여론의 반발로 무산된 적 있다. 모두의 반대에도 현 CEO인 유영상 당시 MNO 대표가 밀어 부치다가 결국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즉시 할인→포인트 적립 바뀐 SKT 멤버십...새 구독서비스 염두했나)이에 따라 이번 개편은 기본으로 할인형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대체불가토큰(NFT)이 파워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들 마케팅 세계까지 파고들기 시작했다. 흥미로운 이벤트로 그칠지, 아니면 의미 있는 마케팅 도구로 진화할지 주목된다.NFT를 마케팅 프로모션에 활용하는 기업들 사례와 트렌드를 전한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사를 보면 다양한 분야 브랜드들이 NFT를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쳤거나 진행 중이다.최근 스테이트팜 뮤추얼 자동차 보험은 축구팬들을 겨냥해 NFT를 매개체로 활용해 증강현실(AR) 보물찾기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프로모션에 참가한 소비자들은 스마트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피자헛이 현지 날씨에 기반해 고객들에게 주문을 추천하는데 AI 기술을 사용한다.벤처비트 최근 보도에 따르면 피자헛은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자체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트리스탄 번스 피자헛 디지털 벤처스 글로벌 분석 총괄은 최근 벤처비트와의 인터뷰에서 "피자헛 머신러닝 프로그램은 고객 행동과 고객이 누구인지, 세계 어디에 있는지, 날씨는 어떤지 섭취하는 것이다. 그때 관련 제품 추천을 보여준다"고 말했다.번스에 따르면 피자헛 기술은 개발이 초기 단계다. 그는 또 날씨가 추천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세대 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또다시 CEO를 교체했다.지난 2월 이해준 대표가 사임하면서 조정열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된지 불과 4개월 만에 또 김유진 대표로 교체됐다. 에이블씨엔씨의 대표이사 체제 변경은 이번이 9번째다.IMM프라이빗에쿼티(PE)는 2017년에 에이블씨엔씨 지분 25% 가량을 1882억원에 인수하며, 잦은 경영진 교체를 단행했다. 2017년 인수 당시 에이블씨엔씨 창업자 서영필 대표에서 이광열 대표로 CEO가 바뀌었고, 그 이후 한달만에 정일부 대표가 취임했다.하지만 정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업체 휴머스온이 엔터프라이즈를 넘어 중소기업으로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타스온(TasOn)을 앞세워 실시간과 개인화 그리고 자동화를 모두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회사측에 따르면 타스온은 마케팅 채널과 캠페인 관리 기능을 통합한 서비스로 기업들에게 개인화 마케팅을 자동화된 환경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메일, 문자, 카카오톡 친구, 앱푸시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들을 통합
아마존의 죽스(Zoox)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아마존의 모빌리티 전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부분의 모빌리티 기업들은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MaaS(Mobility-as-a-Service) 플랫폼을 통해 ‘모빌리티의 아마존’이 되기를 꿈꾸고 있다. 과연 아마존은 자율주행기술 기업 죽스의 인수를 통해 무엇을 노리고 있는 것일까? 코로나19로 죽스 인수 가능성 높아져 죽스는 나비간트리서치가 발표한 2020년 자율주행기술 개발기업 10위를 차지한 미국 스타트업이다. 2014년 설립, 9억5000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행사 및 기념일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늘어난 홈어라운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집 또는 집 근처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추가로 선보인다. 5월은 기념일, 공휴일이 많아 가족, 지인들간 행사가 많고 그에 따라 소비가 증가하는 달이다. 실제로 KT 멤버십 이용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가장 많은 고객이 멤버십 할인 혜택을 이용했으며, 외식, 쇼핑 카테고리 이용은 월 평균보다 약 20-30% 증가한 것으로
[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넉 달 앞으로 다가온 2020 도쿄올림픽 개최가 기로에 선 가운데, 토요타자동차가 야심 차게 준비해온 모빌리티들이 제때 빛을 볼 수 있을지도 관심을 모은다. 월드와이드 올림픽파트너인 토요타는 수년 전부터 이번 올림픽에서 선뵐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왔다. 수소연료전지 버스, 전동 킥보드 및 휠체어 보조기구, 각종 로봇과 지게차 등 종류도 다양하다. 압권은 선수촌 내 이동수단으로 고안된 자율주행 전기 버스다. 토요타가 2018년 1월 미국 CES에서 발표한 e-팔레트(Palette) 콘셉트를 구체화한 사례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신년을 맞아 T멤버십 혜택을 큰 폭으로 확대했다. SK텔레콤은 T데이 혜택 강화, 테마파크 제휴 확대를 비롯해 5G 고객을 대상으로 부스트파크 혜택을 7개 제휴처로 확대하는 등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1월 제공되는 T멤버십의 T데이 혜택이 대폭 강화된다. T데이는 SK텔레콤이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T멤버십 등급과 상관없이 전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첫째주 월~금요일과 매주 수요일에 정해진 제휴처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중
가맹본부(이하 본부)와 가맹점주(이하 점주)가 각자의 과실로 상대편에 피해를 입히는 일이 늘고 있다. 소비자가 비윤리적인 기업에 대한 징벌의 일환으로 '불매' 의사를 표현하는 경향도 피해 규모를 키우는 데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본부와 점주가 상생을 도모하고 사회적 실수를 줄이기 위해선 '행동 매뉴얼'을 방안으로 갖춰야 한다는 게 학계의 공통된 의견이다.점주 과실이 본사 전체로, 오너 과실이 점주 전체로가맹 본사의 오너 리스크 등 과거의 사례와 달리, 소수 점주의 과실이 나머지 점주들과 본부의 이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