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도구를 이용해 만든 피자 광고 영상이 화제다 [사진: 피자레이터]
AI 도구를 이용해 만든 피자 광고 영상이 화제다 [사진: 피자레이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사용자인 피자레이터(PizzaLater)가 인공지능(AI) 도구를 사용한 피자 광고를 게시해 눈길을 끈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피자레이터는 총 3시간 동안 챗GPT 플러스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비디오 생성 AI 도구인 런웨이 젠2(Runway Gen2)를 통해 광고 클립을 만들었다.

해당 광고에는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장면, 셰프가 반죽을 던지는 장면, 피자에 토핑을 뿌리는 장면 등 전형적인 피자 광고의 특징이 모두 포함돼 있다. 그러나 부자연스러운 부분들도 주목된다. 가족의 눈이 각기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거나, 셰프의 팔에서 연기가 나는 등이다. 

해당 광고는 트위터에도 공유됐으며, 피자헛 공식 계정 및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등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론 머스크는 해당 광고 영상에 깜짝 놀란 이모티콘을 남겼다.

피자레이터는 "좋든 나쁘든 이러한 도구를 이전에는 본 적이 없어 놀랐다"며 AI 기술이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한편,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의 창의성 고취에는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AI #광고 #피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