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프롭테크 기업 워크스페이스는 환경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제로' 제주 팝업스토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프로젝트 제로는 건축 업계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추진한 ESG 행사다. 서울과 제주 소재의 친환경 브랜드 20여 곳이 함께했다. 워크스페이스 그룹은 프롭테크와 디벨로퍼, 설계 및 시공 기능을 갖춘 젊은 건축가들이 모인 기업이다. 부동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며 최근 우수 기술 기업 및 기술 역량 우수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프로젝트 제로는 제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카카오프렌즈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오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인형 키링 ▲스탠딩 인형 ▲모니터 피규어 ▲아크릴 볼펜 ▲짤 엽서 ▲키링 인형 ▲주먹밥 양쿵 인형 ▲스티커팩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짤 키링 ▲지비츠(5P) 등 다양한 굿즈 총 11종을 선보인다.플래그십 스토어 1층 및 2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쿵야 레스토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지니뮤직과 패러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9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버추얼 아이돌그룹 ‘이세계아이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은 팝업스토어 오픈에 앞서 지난 8일 오후 2시 처음 팝업스토어 오픈행사를 열었으며 오픈 후 15분만에 입장티켓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터 우왁굳(유튜브 구독자 165만 명)의 오디션 콘텐츠를 통해 선발, 버추얼 아이돌 활동을 시작한 6인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은 지난 3년간 음원,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편의점이 문화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컬처리테일의 범위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GS리테일은 네이버웹툰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 차별화 경험 및 혜택을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 인프라와 상품 및 마케팅 기획력, 다양한 웹툰 지적재산권(IP)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먼저 GS25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네이버웹툰 '마루는강쥐', '냐한남자'와 컬래버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스티커, 핸들톡,
■ [테크인사이드] 얼굴에 쓰는 VR 기기 흑역사...애플은 다를까?애플이 혼합현실(MR) 기기 비전프로를 2월 2일(현지시간) 3500달러에 공식 출시한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삼성전자, 소니, 스냅 등 내로라하는 테크 기업들이 출사표를 던졌지만 여전히 틈새 시장에 머물러 있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기 시장이 애플의 가세로 활성화될지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앞서 구글은 2012년 MR 기기 구글 글래스를 공개했다. 그러나 허락 없이 남을 촬영하는 등 프라이버시 문제로 2023년 구글은 제품을 단종했다. 스냅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샘 알트먼(Sam Altman) 오픈AI CEO가 참여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월드코인이 국내에 팝업스토어를 연다.블록체인/AI 스타트업 체인파트너스는 오는 2월 2일까지 서울 여의도 오투타워에 위치한 서울핀테크랩에서 월드코인 팝업을 개최한다. 팝업스토어는 유저들이 월드코인 핵심인 홍채 인식기기 오브(Orb) 및 관련 앱을 활용하고 유용성을 경험하도록 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오브는 현재 마포 프론트원 라운지엑스에 설치돼 있으며 향후 여의도와 판교에도 추가 설치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번 행사를 개최하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KT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지니 TV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스토어’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KT에 따르면 지난 19일 지니 TV에 갤럭시S24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입점한 지 닷새 만에 약 10만가구가 방문했다. KT는 오는 26일부터는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통해 갤럭시 S24의 다양한 제품 정보와 함께 지니 TV 역대급 최대 혜택의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KT는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지니 TV 고객 대상으로 오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네이버웹툰은 다음달 7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3층 스퀘어 엑스에서 웹툰 '가비지타임' 공식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가비지타임은 지난해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매출만 70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웹툰이다. 가비지타임은 2017년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8강에 오른 작품으로,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다.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이 달 중순 완결했으며 현재 일본어와 중국어로도 연재중이다. 지난해 상반기 국내 '농놀(농구놀이)' 열풍으로 작품에 대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마트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인기 제품에 자사 인기 캐릭터 ‘무너크루’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이다. 통신의 한계를 넘어 MZ 고객에게 새로운 캐릭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이번 협업으로 노브랜드의 ▲100매 물티슈(980원, 이하 VAT 포함) ▲250매 미용티슈 3입(3980원) ▲3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KT가 여행, 가전, 패션, 뷰티, 외식 등의 사업자와 손잡고 IPTV 최초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를 통해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제휴 모델로 지니 TV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KT는 지니 TV에서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KT는 지난 12월에 시범 서비스로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맞춰 ‘투썸플레이스’ 팝업스토어를 열어 지니 TV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50% 할인, 케이크 4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면세점이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고객 라운지를 리뉴얼하는 등 내외국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엘디에프 하우스)‘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브랜드 쇼룸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층에서는 MZ 내외국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 쇼룸을 조성했고, 2층은 ‘빤쮸토끼’ 캐릭터와 콜라보한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디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지난 11월 명동본점에 매장을 오픈한 ‘잔망루피’는 월평균 매출이 약 130% 신장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달 14일부터 1월 7일까지 카카오엔터 산하 웹툰/웹소설 직계약 레이블 ‘연담’의 대표 지식재산권(IP)들로 조성한 ‘연담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카카오페이지 인기작인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시한부라서 흑막의 며느리가 되었는데’, ‘입양된 며느리는 파양을 준비합니다’, ‘킹더랜드’ 네 개 작품에 대한 콜라보 메뉴 제공과 작품 전시, 굿즈 판매, 포토부스 등으로 꾸려진 규모감 있고, 풍성한 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담은 ‘사내 맞선’, ‘악녀는 마리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캐릭터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와 ‘빵빵이의 일상’에 대한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빵빵이의 일상은 191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채널이다. 빵빵이와 옥지라는 개성 있는 캐릭터의 평범하지 않은 일상 속 에피소드를 기상천외한 개그로 그려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는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저작물과 상표 등의 지적재산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일본의 IP 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빵빵이의 일상’의 제작을 지원하고 있는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14일부터 12월 27일까지 2주 동안 성수에 위치한 에스팩토리 D동에서 '빵빵이와 끼꼬의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빵빵이의 일상은 독특한 캐릭터와 기상천외한 개그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채널이다. 500평에 달하는 대규모 공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크리스마스 정취가 넘쳐나는 빵빵이와 끼꼬의 세상이다. 성탄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4미터 높이의 초대형 끼꼬 트리와 빵빵이의 일상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웹툰 속 주인공이 즐겨 활동하는 공간을 만지고 느낄 수 있다면? 핸드폰으로만 즐기던 세계가 실존한다면? 어떤 매력이 있길래 수 많은 팬들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할까? 궁금해진 기자가 직접 가봤다.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K-콘텐츠 지식재산권(IP)융복합 제작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도내 중소 콘텐츠 기업이 글로벌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에 유명 IP 홀더 5개사와 협업해 제작지원금을 지원한다. 첫번째 지원 IP는 ‘악녀의 문구점에 오지마세요!(이하 악녀의 문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최근 서브컬처 게임들이 주류로 부상하면서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호요버스는 최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티바트타워에 '원신 카페 인 서울'을 개점했다. 원신 카페 인 서울은 원신 게임 속 세계관을 모티브로 구현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카페존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존, 원신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존으로 꾸며졌다.이 카페의 특징은 특정 기간만 운영되던 기존 팝업 카페와 달리 무기한 운영된다는 점이다. 처음 한달 동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나 이후 운영 안정기 돌입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이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17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10일 간 총 8만여명이 방문했다. 이번 팝업스토에서 신규 굿즈 총 100여종을 공개했고 이 중 키링, 스노우메이커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으며 운영 기간 동안 4만여개의 상품이 판매됐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빈다는 테마로 제작된 '소원상점'은 쿵야 코인을 던져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성수동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제 메타버스 디오라마 팝업 스토어를 24일 운영한다고 밝혔다.팝업스토어는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반으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콘텐츠 홍보존, 복셀 형태의 우영우 인생네컷 부스가 운영되된다. 사전 이벤트에 참여한 더 샌드박스 우영우 아바타 컬렉션 대체불가토큰(NFT) 보유자는 행사장을 방문하면 우영우 한정판 굿즈 키트를 무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당신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힙한 성수동 대로변에 빨간색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내뿜고 있는 공간이 등장했다. 입장 조건은 딱 하나.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된다. 웹툰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웹툰 플랫폼 간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어떻게 하면 자사 작품과 브랜드를 더 잘 알릴 수 있을지 고심하고 있다. 레진이 23일부터 26일까지 19금 콘셉으로 진행하는 브랜드 팝업 스토어 ‘플레이 레진’도 그 일환 중 하나다. 어른들을 위한 19금 놀이터를 찾아가 봤다. 플레이 레진의 첫인상은 ‘빨개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클럽 시즌 3 ‘실수 세탁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막내클럽은 사회초년생 막내들의 실수담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캐릭터 도구리의 유저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막내클럽 ‘실수 세탁소’는 사회 생활을 하며 벌어진 막내들의 웃지 못할 실수들을 은밀하게 세탁한다는 컨셉을 담았다. 이번 막내클럽 실수 세탁소 캠페인은 연남동에서 대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11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1층(실수 세탁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