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하이크는 종합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콘텐츠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결의했다고 4일 밝혔다.서울 용산의 디오리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미카미 마사타카 하이크 대표와 이정훈 하이크 코리아 지사장, 정재식 디오리진 대표 등 양 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하이크와 디오리진은 양사가 개발하고 있는 IP와 콘텐츠의 가치 상승을 위해 협력하고, 콘텐츠 개발과 사업 전개에 있어 시너지를 가질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거버넌스 코인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에 공식 상장됐다고 25일 밝혔다.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000만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3200억원)에 달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비트겟 상장은 올해 초 XPLA가 제시한 'The Next XPLA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부문 부문장이 "게임사가 웹3 시대에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한 기술 적용이 아니라 사용자 경험 극대화와 게임 재미 보장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환 과정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가치에 대한 고민과 이용자 경험 중심 전략이 성공적인 웹3 게임을 기획하는 데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27일 디지털투데이가 개최한 '2024 암호화폐 블록체인 인사이트 컨퍼런스'에 참석한 장 부문장은 'The Next XPLA: 웹2에서 웹3로의 여정' 주제 발표에서 이같이 말했다.장 부문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에 이어 올해 연간 흑자를 목표로 '선택과 집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영업손실 696억원으로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 하지만 4분기만 놓고 보면 영업이익 177억원으로 8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기세를 몰아 올해 경영 효율화를 통해 나가는 비용은 줄이고 신작을 통해 매출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올해는 연간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넷마블은 지속적으로 부진한 게임들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있다. 지난해 '몬스터 길들이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423억원, 영업손실 140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2.5%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14억원, 영업손실 165억원, 당기순손실 80억원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매출 373억원으로 양호한 매출을 보이며 전년동기 대비 26.9% 증가했으나, 관계기업투자손실 등 비현금성 평가손실이 발생해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컴투스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오아시스와 함께 레이어2 체인을 구축하고 웹3 게임을 선보여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XPLA는 상반기 중 오아시스를 통해 '워킹데드: 올스타즈'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일본 웹3 게임 시장에 선보인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수집형 RPG로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고 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전개해 2022년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가 글로벌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를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고유번호 26으로 합류한 유비소프트는 '어쌔신 크리드', '저스트 댄스', '파 크라이' 등 세계적인 게임 지적재산권(IP)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VP 전략 RPG '챔피언스 택틱스: 그리모리아 크로니클'을 발표하기도 했다. 현재 유비소프트는 여러 체인과 프로젝트의 밸리데이터(검증인)로 참여해 노드를 운영하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웹3 콘텐츠 솔루션 기업 '갤러리쓰리'와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갤러리쓰리는 SNS와 블록체인을 넘나들며 대체불가토큰(NFT) 홀더 간의 교류를 확장시키고, NFT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갤러리쓰리의 '온체인 콘텐츠 솔루션(OCC)'은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에셋을 '토큰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홀더들은 갤러리쓰리 플랫폼에 NFT 작품을 전시하고 커뮤니티에 확산시킬 수 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국내 게임 시장에 불황이 지속되면서 게임사들이 장수 게임의 매출 안정화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3분기 보고서를 살펴보면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의 매출 의존도가 66%에 달한다. 올해 매출 1조3421억원 가운데 8830억원을 리니지 지적재산권(IP)을 통해 얻은 것이다.문제는 이런 리니지 IP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 특히 리니지W의 경우 지난해 9708억원의 수익을 거뒀지만, 올해는 3분기까지 3154억원의 수익에 그쳤다. 전 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플라네타리움랩스는 모바일 게임 '나인 크로니클 M'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나인 크로니클 M’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회사 측에 땨르면 ‘나인 크로니클 M’은 이전 작품인 '나인 크로니클' 모바일 버전으로,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한 블록체인 기반 MMORPG이다. 모든 코드가 공개된 최초 MMORPG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플라네타리움래스는 기존 PC 버전에서 20만명이 넘는 글로벌 유저를 보유한 경험을 토대로 원작을 뛰어넘는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제공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글로벌 퍼블리셔 기업 하이크(HIKE)는 스튜디오 엔나인(N9)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타키온’ 퍼블리싱 계약을 공식적으로 체결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로그라이트 기반의 횡스크롤 런앤건 슈팅게임 ‘프로젝트 타키온’은 RPG게임 '아리아 크로니클'을 1인 개발한 스튜디오 엔나인 박민우 대표의 차기작이다.공상과학(SF) 세계관 속에서 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타키온 요원이 주인공으로, 반란을 일으킨 인공지능(AI)과 전투를 벌이는 내용이다. 박민우 대표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그래픽, 흥미로운 스토리와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컴투스홀딩스 그룹 엑스플라(XPLA)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온보딩했다고 19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다.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IP를 활용,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펼쳐가고 있다.이 게임은 이번 웹3 업데이트를 통해 XPLA 생태계 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유저들은 ‘엑스플라 게임즈’ 지갑을 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XPLA(엑스플라) 메인넷 거버넌스 코인 ‘XPLA'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에 상장된다.현재 XPLA 코인은 고팍스 외에 ‘크립토닷컴’, ‘게이트아이오’, ‘HTX(구 후오비 글로벌)’ 등 글로벌 거래소와 ‘빗썸‘, ‘코빗’ 등 국내 거래소들에 상장돼 있다.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덱스랩(Dexla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부산국제영화제(BIFF) 기간에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2023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 & 글로벌 OTT 어워즈'가 열린다. '2023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글로벌 OTT 어워즈'는 전 세계 우수한 TV, OTT, 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지난 2019년 신설된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가 올해는 과기부와 부산시가 공동 개최하는 국제 OTT 축제와 협력해 2023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글로벌 OTT 어워즈로 새롭게 선보인다. 그러면서 콘텐츠 후보 대상 지역이 아시아에서 글로벌로 확대됐다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업체들이 일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이 가상자산 관련 규제를 완화하고 있어, 해볼만한 분위기가 마련되고 있다는게 업계 설명이다. 넷마블 마브렉스, 네오핀, 위메이드, 컴투스 등 게임사는 물론이고 오지스, 빗썸 부리또 월렛 등 블록체인 기술·지갑 업체 등도 잇따라 일본 현지 기업들과 협력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마브렉스는 지난 1월 일본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YGG 재팬에 투자한 데 이어 지난 7월 일본 금융청 산하 자율 기구 일본가상자산거래소협회(JVC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글로벌 퍼블리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는 난투 액션 게임 ‘아수라장’을 개발 중인 디자드(D-ZAR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하이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디자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게임 브랜드의 지식재산권(IP) 가치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각종 컨텐츠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파트너십을 맺기로 협의했다. 오는 21일부터 나흘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 게임쇼 2023’(TGS 2023)에서 디자드의 부스 마케팅을 담당해 본격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게임 업계가 수익성 강화에 팔을 걷어부쳤다. 장기간 서비스를 이어왔거나 수익성이 나오지 않는 게임들을 잇달아 정리하고 차기작 준비하는 등 ‘선택과 집중’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넥슨, 컴투스홀딩스, 시프트업 등이 수익성이 나오지 않는 게임 서비스를 종료하고 다수의 인력과 비용을 차기작에 쏟는 등 ‘선택과 집중’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넷마블은 출시된지 10년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몬스터 길들이기’의 서비스 종료 소식을 알렸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넷마블의 모바일 황금기를 이끌었던 상징적인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컴투스는 2023년 2분기 매출 2283억 원, 영업손실 5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컴투스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및 야구 라인업의 지속 성과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분의 실적 가세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반기 누적 매출 역시 가장 높은 4210억원을 달성했다.영업이익은 게임 사업의 매출 증가로 별도 기준 60억원을 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2분기 매출 323억원, 영업손실 124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나,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등이 증가하며 손익 지표가 부진했다.컴투스홀딩스는 하반기 제노니아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성장 시스템을 강화해 실적 향상을 이룰 계획이다. 8월로 예정된 ‘시련의 전당’ 대규모 업데이트로 국내 흥행을 재점화하고, 내년 1분기부터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컴투스는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을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온보딩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크로니클은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인 원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특장점을 살린 차기작이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이후 게임에 토크노믹스를 적용해 이날 웹3게임으로 출시됐다.크로니클 블록체인 버전은 ▲무료 라힐드 ▲마일리지 ▲Xlium 등 세 가지 재화로 연동된다. 무료 라힐드는 거래소 아이템 거래, 이벤트, 챌린지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