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2023년 하반기 각 분야별 히트브랜드를 발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2016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하고 있는 히트브랜드(HIT BRAND)는 매출, 판매량, 고객 상품만족도, 에누리 전문CM평가 등을 바탕으로 공정한 과정을 통해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올해 하반기에는 디지털, 가전, 라이프, 컴퓨터 4개 부문 21개 카테고리에서 ▲이스트라 ▲로지텍 ▲EFM네트웍스 ▲인텔 ▲한미마이크로닉스 ▲엠에스아이코리아 ▲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에누리 가격비교의 '가격구독 서비스' 최저가 알림 기능이 도입됐다. 지난해 11월 에누리가 선보인 가격구독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에누리의 14억개 쇼핑 데이터에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확보해 고객에게 전달해 주는 서비스다.최저가 알림은 ▲구독 또는 알림 설정 시 24시간 이내에 1% 이상 하락 시 안내 ▲지정가 알림 설정 시 지정한 가격에 도달 또는 지정한 가격보다 더 하락 시 안내 등 총 2가지 경우로 설정할 수 있다.원하는 상품에 대한 최저가 알림을 설정하면 설정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요기요는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로 이정환 전 오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이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일회계법인,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 PwC와 딜로이트 등을 거친 컨설팅 전문가다. 대우정보시스템 경영지원실장(CFO), 써머스플랫폼(구 에누리닷컴) 경영지원총괄(CFO/CTO) 등을 거치며 기업가치를 끌어올린 주요 경영진으로 활동했다. 노후화한 사이트와 BI(브랜드 정체성)를 개편하는 등 새로운 인프라 개선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냈다.최근까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가 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3C(ConnectWave, Commerce & Change) 생성형 인공지능(AI)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그룹 AI 전략과 함께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와 에누리, 쇼핑몰 제작 플랫폼 메이크샵,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의 고도화 전략을 공개했다.커넥트웨이브는 '생성형 Ai가 1세대 선구자 커머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컨퍼런스에서 거대언어모델(LLM)인 ‘PLAi(플레이)’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건수 대표는 "PLAi는 경량화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가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와 '에누리'에 다나와GPT(가칭)를 연계해 개인맞춤형 편의기능을 고도화한다고 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는 다나와와 에누리의 가격구독 서비스를 생성형 인공지능(AI)기반의 다나와GPT와 연계해 개인맞춤형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다나와와 에누리가 확보한 한국어 기반 약 14억개의 쇼핑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AI전문기업 업스테이지의 모델을 활용해 다나와GPT 공동 개발하고 내재화한다는 계획이다.다나와와 에누리의 가격구독 서비스를 통해 방문하는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처음 나왔을 때 퍼블릭이냐 프라이빗이냐를 놓고 많은 말들이 오갔다. 엔터프라이즈 시장이 특히 그랬다. 보안을 이유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은 퍼블릭 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선호할 것이란 것과 혁신 측면에서 엔터프라이즈 기업들도 퍼블릭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속도와 민첩성를 받아들이게 될 것이란 전망이 경쟁했다.지금 와서 보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시장은 프라이빗과 퍼블릭 어느 한쪽으로 확 기울기 보다는 공조하는 구조다. 상대적으로 퍼블릭 클라우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프라이빗 클라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업스테이지는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와 생성 AI 기반 ‘프라이빗(Private) 거대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 이하 LLM)’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프라이빗 LLM은 기업 내부 데이터만 학습해 정보 유출과 환각 현상을 방지하는데 특화돼 있다.커넥트웨이브는 자사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인 다나와와 에누리가 한국어 기반 약 14억개 쇼핑상품 데이터를 이미 확보하고 있는 만큼 업스테이지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프라이빗 LLM을 공동 개발하고 내재화하겠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가격 구독 서비스 출시 이후 구독 회원수가 매달 10%씩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에누리 일반 회원에서 구독 회원으로 전환한 구독 전환율 역시 3월 기준 약 22%로 높게 나타났으며, 구독 상품수는 약 19%가 증가했다.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전체의 14%를 차지한 식품인 것으로 집계됐다. 뒤를 이어 생활&취미(10%), 스포츠(10%)를 찾는 수요도 높았다.자주 구입하는 라면, 생수, 쌀 등 필수 식자재나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생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B2C(기업 대 개인)와 B2B(기업 대 기업)채널을 동시공략하는 구매대행 서비스를 앞세워 유럽시장 수익성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몰테일은 유럽 최대의 물류 허브인 프랑크푸르트 공항 인근에 위치한 자사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한국에서 현지상품을 소싱하고 개인 셀러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B2C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 기업에 물건을 제공하는 B2B 사업 영역까지 구매대행 역할을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주류 구매대행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가격 비교 시장에서는 네이버를 이길 수 없다. 코리아센터는 가격 구독이라는 시장을 새로 열 것이다"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29일 서울 소공동 웨스턴조선에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에누리 무료 가격 구독 서비스를 출시와 함께 코리아센터 합병법인 사명 '커넥트웨이브'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가격구독은 상품을 구독하면 에누리 닷컴과 연동된 13억개 쇼핑데이터에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소비자에게 해당 쇼핑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기존 비로그인한 회원 등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코리아센터가 29일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코리아센터는 2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에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코리아센터 합병 전략과 에누리 가격 구독 서비스 등에 대해 소개했다. 에누리 가격구독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에누리의 13억개 쇼핑데이터에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다. 통합주문관리는 소비자들의 오픈마켓을 포함한 전체 온라인 구매 이력 및 배송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패턴을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판매자에게는 구매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에누리닷컴이 실시간 가격 자동수정 시스템(CTU)을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실시간 가격 자동수정 시스템(CTU)이란 Click To Update의 약자다. 사용자가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구매 페이지로 이동 시 실시간으로 변경된 가격정보가 있을 경우 해당 내용까지 체크해서 반영해주는 에누리만의 특허기술이다.기존에는 상품 데이터가 2~3억개 수준이었으나 최근에는 13억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에누리닷컴은 방대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CTU시스템의 보완 및 개선 작업을 거쳐 가격비교 사이트로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코리아센터의 에누리닷컴이 자사 이커머스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역량을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에누리는 수시로 변경되는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0년 대용량 상품정보 수집 시스템을 확장 개선한 2021년 신규 수집 시스템을 개발했다.기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일일 10억건 이상의 이커머스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정보 처리 시스템을 구축했다.또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분석 기법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상품 분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올해 상반기 2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직 인재를 수시 채용한다고 9일 밝혔다.코리아센터는 ▲개발, ▲기획, ▲마케팅, ▲인사, ▲컨설팅, ▲총무 등 약 25개 분야에서 인재 모집에 나선다.코리아센터는 지난 4월 여의도, 가산, 부천에 거점 스마트 오피스를 마련하고 근무장소 및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또 회사와 합의한 목표를 달성하면 주 40시간의 의무 근무시간을 채우지 않아도 되며 성과를 초과 달성할 경우에는 사내 규정에 맞게 보상까지 제공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코리아센터가 1분기 매출액 802억1000만원, 영업이익 30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9.3%, 27.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결기준으로 다나와가 1분기 실적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코리아센터와 다나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합산하면 2022년 1분기 기준 매출 1239억5000만원, 영업이익 91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코리아센터 및 계열회사의 1분기 총 거래액(GMV)은 3조128억원을 기록하며 빅데이터 솔루션스, 쇼핑 솔루션스, 오디오(팟캐스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써머스플랫폼이 LG CNS와 데이터 서비스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이커머스 쇼핑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써머스플랫폼은 이커머스 LG CNS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연동하여 신규 회원확보와 쇼핑 및 금융 등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고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써머스플랫폼은 향후 코리아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플랫폼, 408만회원을 확보한 물류테크 서비스 몰테일 플랫폼, 가격비교 다나와 플랫폼을 LG CNS의 마이데이와 연동해 빅데이터 사업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코리아센터가 다나와 지분 51.29%를 3974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마무리지었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다나와 인수로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이커머스 시장에서 확실한 중간계 역할을 통해 한단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솔루션 메이크샵 플랫폼,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인 몰테일 플랫폼, 가격비교와 빅데이터 서비스인 에누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다나와는 가격비교 플랫폼과 컴퓨터전문 마켓플레이스 샵다나와 플랫폼을 통해 성장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월평균 약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네이버·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 업체의 불공정거래를 방지하는 온라인 플랫폼 관련 두 법안이 모두 국회에서 일단 스톱된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규제 대상 19개 기업(부문)을 선정하고 재추진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공정위 온라인 플랫폼법 원안은 매출 100억원 또는 중개 거래액 1000억원 이상 플랫폼 사업자는 수수료 부과 기준 및 절차 등 필수 기재 사항을 명시한 계약서를 작성, 교부할 의무가 있다는 의무를 부과했지만 수정안을 통해 기준을 10배로 높였다. 이후 국회에서 논의가 중단되자 공정위는 온라인
■ 밍치궈 "애플 AR 글래스 2022년 말 출시될 것"애플 전문 분석가로 유명한 대만 TF 인터내셔널 증권의 밍치궈 애널리스트가 애플 AR 글래스에 언급했다. 이르면 내년인 2022년 말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외신에 따르면, 밍치궈는 투자 의견서를 통해 애플이 'AR 글래스'라고 불리는 증강현실 기반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 중이며 2022년 말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특히 M1 칩셋 기반으로 만들어진 만큼 웬만한 노트북 못지않은 강력한 성능을 지닐 것으로 예측했다.밍치궈는 애플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가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코리아센터가 다나와 경영권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26일 체결했다. 코리아센터는 다나와 지분 51.3%를 인수한다. 최대주주인 성장현 다나와 이사장 의장이 보유한 지분 30.05%와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 21.3%를 인수하는 방식이다.종합 이커머스 전문 기업 코리아센터는 해외직구 대행 플랫폼 '몰테일', 가격 비교 플랫폼 '에누리닷컴(써머스플랫폼)'에 더해 PC 중심 최저가 가격 비교에 최적화된 다나와를 인수해 가격 비교 이커머스 사업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