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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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코리아센터가 1분기 매출액 802억1000만원, 영업이익 30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9.3%, 27.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결기준으로 다나와가 1분기 실적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코리아센터와 다나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합산하면 2022년 1분기 기준 매출 1239억5000만원, 영업이익 91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코리아센터 및 계열회사의 1분기 총 거래액(GMV)은 3조128억원을 기록하며 빅데이터 솔루션스, 쇼핑 솔루션스, 오디오(팟캐스트)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으나, 해외 사업의 매출 감소로 인해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9.3%와 28.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가 증가한 38억3000만원을 기록했다.

빅데이터와 가격비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에누리 플랫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91억3000만원을기록했다.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에누리 플랫폼은 전체 매출중 빅데이터 매출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 플랫폼이 동기 대비 3.8% 증가한 227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와 쿠팡 전용 웹솔루션 지원 등으로 쇼핑몰 거래액 및 마켓연동 거래액은 총 2조2359억원을 기록했다. 오디오(팟캐스트) 방송 ‘팟빵’은 오디오 매거진을 중심으로 한 유료 방송들이 인기를 끌면서 전년대비 매출이 87.3% 상승했다.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몰테일 플랫폼의 매출은 동기 대비 20.5%가 감소한 456억원을 기록했다. 

몰테일은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는 G2C(Gobal-To-Customer)에서 수익 증가를 노리는 동시에 각 물류센터를 연결하는 기업간거래(B2B), 기업소비자간거래(B2C) 풀필먼트 사업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전반적으로 성장세는 이어갔지만 해외발 악재로 해외사업부가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2분기는 해외사업부의 개선 흐름에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사업들의 성과와 다나와 인수에 따른 시너지로 인하여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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