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이 2023년에 이룬 성과를 공개했다고 21일 일본매체 기가진이 전했다.밸브가 운영하는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은 2023년 많은 성과를 거뒀다. 2023년 스팀의 게임 수는 2018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밸브는 스팀 동시 접속자 수가 2023년에 처음으로 3억3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밸브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겨냥한 2023년 스팀 가을 세일의 성공적인 결과도 공개했다. 2023년에는 5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지그재그는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2100여개 스토어와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행사 첫날인 11월 20일부터 일 최고 거래액 달성과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증가했다. 마지막 날인 12월 4일에 거래액은 또 다시 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과 비교해도 45% 늘어난 수치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에이블리가 11월 전문몰 앱 기준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간 1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11월 에이블리 1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59분을 기록했으며 월간 총 실행 횟수는 약 4억600만회로 두 지표에서 전문몰 전체 1위를 기록했다.지난 10월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문몰 앱'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블리 월 사용자 수(MAU)는 720만명을 기록해 '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는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 누적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308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무진장 블프는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일 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원가량이 판매된 셈이다. 지난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비교하면 약 44% 신장한 규모다. 누적 판매 상품 수는 610만개에 달한다. 특히 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운영하는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아울렛’ 월 거래액이 약 140억원을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무신사 아울렛의 11월 거래액은 약 140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보다 2.8배 이상 성장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패션 의류 중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아우터로 패딩, 코트, 점퍼 등의 비중이 아울렛 거래액의 30% 이상을 차지했다.아울렛을 방문하는 신규 고객도 증가했다. 11월 기준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Monthly Active User)는 지난해 동월 대비 87% 늘어난 280만명으로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휴일 기간에 역대 최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28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사이버먼데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인 지난 17일부터 11일동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전 세계적으로 해당 기간 동안 제품 10억개 이상 팔았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자료를 인용하면 사이버먼데이 기간동안 매출액은 124억달러(약 15조9898억원)로, 지난 2022년보다 9.6% 증가했다. 초기 예상 매출액인 120억달러(약 15조4740억원)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영국 박싱데이, 중국 광군제 등 해외 세일 행사가 잇따르면서 국내 소비자들을 노린 카드 정보 유출, 사기 거래 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최근 경찰청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연말 온라인 할인 행사 기간 해외 직구 사이트 이용량이 급증하는 것과 동시에 카드 정보 유출로 인한 해킹, 피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경찰청은 금융감독원 자료를 인용해 카드 부정사용이 2020년 2만217건·63억원에서 2021년 1만7969건·49억원으로 소폭 감소했지만 2022년에는 2
■ AWS-세일즈포스 생성형AI·데이터 공유 동맹 확대..."AI 퍼스트 앱 확산"아마존웹서비스(AWS)가 클라우드 기반 CRM 업체 세일즈포스와 협력 확대 일환으로 양사 제품 통합을 강화한다. 이번 협력은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하는 것 외에 생성형 AI 및 양사 플랫폼 간 데이터 공유를 확대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양사 협력은 AWS가 11월 27일(현지시간)부터 12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연례 최대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 2023) 현장에서 발표됐다.이번 협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 온라인 쇼핑 플랫폼들이 수혜를 입고 있다.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미국에서 온라인 지출은 지난해 대비 7.5% 증가한 98억달러(약 12조원)를 기록했다. 또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 온라인 매출은 7.7% 증가한 103억달러(약 13조원)를 기록했다. 이는 많은 전자상거래 중심 소매업체들에게 호재로 작용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27일(이하 현지시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최대 이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페덱스, UPS 등을 앞지르며 현지 최대 물류업체로 부상했다.27일(이하 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아마존이 소포 배달 물량으로 UPS와 페덱스를 뛰어넘어 미국 최대 물류배송 업체로 등극했다. 2020년 아마존은 미국 택배물량으로 페덱스를 제쳤으며 지난해 UPS마저 뛰어넘었다. 그 격차가 올해 들어서 점점 벌어지고 있다.올해 미국이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은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질 정도다. 지난 25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어도비 마케팅 데이터 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카카오스타일의 지그재그가 1800여개 스토어 인기 상품을 최대 92% 할인 판매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그재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다. 프로모션 첫 날(11월 20일)부터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면서 일 최고 거래액과 주문 수를 달성했다.지그재그는 11월 27일부터 12월 4일까지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원로그', ‘아뜨랑스', ‘블랙업' 등 인기 쇼핑몰부터 ‘스파오', ‘미쏘', ‘젝시믹스' 등 패
■ 생성형 AI 레이스 긴장 고조...AWS 반격 거세지나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시장에서 지분 확대를 위한 빅클라우드들 간 경쟁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최대 클라우드 회사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연례 테크 컨퍼런스를 통해 생성형 AI와 관련 준비해왔던 것들을 쏟아낼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AWS는 11월 27일(현지시간)부터 12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연례 최대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 2023)를 개최한다. AWS는 이번 행사에서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이슈를 다루지만 생성형 AI가 갖는 중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유통 업체들이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특수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파격 할인을 내세운 행사들이 인기를 끌면서 4분기 실적 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 '쓱데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13~19일 진행된 쓱데이는 2021년 진행된 행사 보다 22% 증가한 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이태원 참사 여파로 쓱데이 행사가 취소된 바 있다. 이번에 진행된 쓱데이에서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계열사와 함께 SSG닷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전년보다 286% 증가한 판매액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이굿위크에서 93만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되었는데 지난해와 비교하면 3배 이상 늘었다.판매율이 가장 좋았던 카테고리는 전체 상품 중 57%를 차지한 여성 패션이다. 파르티멘토 우먼의 와이드 스웨트 팬츠는 이번 이굿위크에서만 1만장 이상 판매됐다. 던스트, 레터, 링서울, 애프터프레이, 유라고, 이아 등의 브랜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고 어그, 코모레비뮤지엄, 타입서비스 등 여성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를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무진장 블프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례행사로 매년 최대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3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30만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수와 상품 수를 지난해 대비 각각 50%, 30% 가량 늘려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 여기에 파격적인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하는 ‘시그니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연계한 해외직구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을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11번가는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특가 상품을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늘렸다. 총 수백만 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외장하드(웨스턴디지털 엘리먼트), 게이밍 마우스(레이저 바이퍼), 블루투스 스피커(마샬 엠버튼) 등 ‘디지털 기기’부터 ‘영양제’(자로우 포뮬러스 유산균)와 ‘주방용품’, ‘캠핑용품’까지 ‘아마존 글로벌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국내에서 중국 직구 플랫폼들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가품 유통 논란이 끊이지 않는 데다 반품까지 어려워 소비자 보호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10월 알리익스프레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13만명으로 쿠팡(2864만명), 11번가(816만명)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지난 7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중국 온라인 쇼핑몰 테무도 빠르게 이용자수가 늘고 있다. 테무의 지난달 MAU는 265만으로 8월 대비 다섯배 가량 증가했다.이같은 해외 직구 매출 증가는 중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쿠팡이 글로벌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로켓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연중 가장 큰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건강식품부터 가전·디지털, 뷰티, 패션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 700여 개의 상품 3만개 이상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마샬·로지텍·다이슨·QCY 등 인기 가전·디지털 브랜드와 나우푸드·오쏘몰·센트룸 등 글로벌 건강식품 브랜드가 있다. 행사 기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에서 최저가 대비 최대 13% 할인을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U+콕’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MD가 직접 소싱한 상품을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앱 서비스다. 판매 중인 상품은 약 1만개 이상으로, 모든 구매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무료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품목은 의류와 생필품이다.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00원·3000원·7%·앱 전용10% 쿠폰 등 4종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한국 코리아세일페스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까지 11월 쇼핑 경쟁이 고조되고 있다.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 등 국내 대형 유통 그룹은 물론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이커머스 업체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 큐텐 등 해외 직접구매(직구) 쇼핑몰까지 세일 전쟁에 나섰다.업체들이 연중 최고 폭의 할인을 표방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출을 최소화하면서도 혜택은 늘리는 현명한 구매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다양한 전략 중 하나로 한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