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당근마켓 내 선물하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80%가량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당근마켓 선물하기는 2020년에 시작한 서비스로 전체 품목은 170여개며, 3000원에서 3만원대까지 저렴한 가격대가 특징이다. 당근마켓 선물하기는 개인 간 중고거래에서 주로 사용된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우리동네 가게'에서는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회사측에 따르면 선물하기는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감사의 마음을 표하거나, 중고거래 약속에 늦어 미안한 마음을 기프티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H와 KT엠하우스의 합병 법인인 KT 알파가 투자자 대상 간담회를 통해 7월 말 동남아 시장 대상으로, 자체 브랜드 혹은 K쇼핑 협력사 툴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생활잡화 등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티몰, 대만/말레이시아/싱가포르는 쇼피와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현재 KT 알파는 엠하우스 시절 스니커스 플랫폼인 리플을 론칭해 운영 중이다. 리플에 대해 올해 연말까지 가시적 성과 나오면 크림/솔드아웃처럼 투자유치를 하거나, 알파 1호 사내벤처가 목표라고 밝혔다. KTH와 KT엠하우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KT그룹의 T커머스(데이터 기반 홈쇼핑 방송) 계열사 KTH와 모바일 쿠폰 사업자인 KT엠하우스가 합병해 KT알파(KT alpha)라는 이름으로 1일 공식 출범한다.TV와 모바일에 특화한 채널을 합병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커머스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단 것이다.KT알파는 이용자 맞춤 커머스 컴퍼니를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 모바일-TV 전방위 플랫폼 연계 및 버티컬 신사업 확대, 그룹 시너지 기반 커머스∙광고 연계 플랫폼 및 D2C 커머스 강화, 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오는 7월 KTH와 합병을 눈앞에 두고 있는 KT엠하우스가 최근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재판매) 플랫폼 ‘ 리플(REPLE)’ 서비스를 출시해 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스니커테크(스니커즈와 재테크를 합친 말)'란 용어가 생길 정도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작년 3월 만든 크림(KREAM)이 시장의 90%를 장악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가운데, 리플은 리뉴얼을 통해 승부수를 던졌다. 리뉴얼의 핵심은 거래 속도를 혁신한 ‘빠른 거래’ 서비스다. ‘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 엠하우스가 22일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 서비스를 혁신해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리플은 쉽고 빠른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이자 MZ 세대를 위한 소통 플랫폼으로 변화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거래 속도를 혁신한 '빠른 거래' 서비스다. ‘빠른 거래’는 실물 배송 없이 리플 앱 내에서 한정판 스니커즈 소유권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이다. ‘빠른 거래’는 사전에 리플에 보관을 맡겨 검수를 마친 스니커즈를 대상으로 이용할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이동통신 3사의 주주총회 시즌이 시작됐다. 이통 3사가 공통적으로 탈통신을 선언한 가운데, 이번 주총에서 어떤 내용이 오고 갈지 관심이 쏠린다. LG유플러스의 경우 황현식 대표가 지난해 말 취임했고, SK텔레콤은 중간지주사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KT 역시 지주회사 전환 검토 및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 Digico) 전환을 위한 신사업에 관심이 있는 상황이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LG유플러스를 시작으로 오는 25일 SK텔레콤, 29일 KT가 각각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이통 3사 중 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H는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을 내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정기호 사장은 2000년 나스미디어를 설립하고 당시 30억원에 불과하던 취급고를 20년 만에 1조원으로 성장시킨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다. 국내 최초 온라인 광고대행사를 설립해 온라인 광고시장을 개척하고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온 디지털 미디어 리더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커머스 사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해나갈 적임자로 평가된다. KTH는 오는 3월 30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 사장을 신임 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올해 스마트팩토리를 시작으로 5G 기업간거래(B2B) 사업 본격화를 선언한 가운데, 인수합병(M&A)이나 지분투자에 적극 나선다. KT는 올해 플랫폼 사업 성장을 위해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 중으로 미디어와 인공지능, 디지털전환 등에 설비투자비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금융·미디어·콘텐츠·커머스 등 성장산업으로 포트폴리오 재편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KT는 올해 연결 매출로 25조원+α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는 9일 2020년 실적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 콜을 통해 ▲B2B 사업 성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KT(대표 구현모)가 21일 이사회를 열고 무전기 자회사 KT파워텔을 디지털 보안 장비 제조 업체 아이디스에 매각한다고 22일 밝혔다.KT는 지난 11일 KT파워텔 매각 우선 협상 대상자로 아이디스를 선정했고 협상 절차를 거쳐 KT가 보유한 KT파워텔 지분 44.85% 전량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KT 구현모 대표는 올해 ‘라이브 랜선 신년식’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의 전환을 부각하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경쟁력을 앞세워 성장성에 큰 사업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KT는 이번 K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KTH(대표 이필재)와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합병을 통해 KT그룹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나선다. KTH와 KT엠하우스 양사는 3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KTH이며, 합병비율은 약 1대 13.3으로 KT엠하우스 주식 1주당 KTH의 신주 13.3주가 배정된다. 양사는 당국 기업결합심사와 내년 5월경 주주총회 등을 거쳐 2021년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합병으로 T커머스 사업자인 KTH와 모바일 쿠폰에 강점을 가진 KT엠하우스 커머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 엠하우스가 KT통합상품권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KT 통합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 하나로 KT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통신사 유료 서비스를 통합한 상품이다.KT통합상품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총 5가지로, 시즌(Seezn), 올레tv, KT 와이파이, KT LTE 데이터, KT 전기차충전 서비스이다. 기존 모바일 상품권은 지정된 서비스에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KT 통합상품권은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남은 잔액을 다른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네이버파이낸셜과 협력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을 단독 발행 · 유통한다고 3일 밝혔다.네이버페이 포인트란 네이버페이가 붙여진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네이버 유료서비스(뮤직/시리즈/웹툰/네이버 클라우드 등)를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30만개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ID로 관리되기 때문에 온라인 결제가 편리하며 타인에게 포인트 선물도 가능하다는게 KT엠하우스 설명이다.‘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권’은 총 5종(1000원권,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엠하우스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인 ‘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 3개 부처가 공동 운영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 제도로 100여개의 보안성 요구 기준에 따라 면밀히 심사해 이를 통과한 기업에게 부여한다. KT 그룹사 중에서는 KT엠하우스가 처음으로 이 인증을 취득했다. 모바일상품권은 휴대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현금과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폭넓게 활용되는 서비스인 만큼 운영 기업의 강도 높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과 KT가 14일부터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경품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SK텔레콤은 ‘2019 수고0페(수능 끝나고 영 페스티벌)’를 개최해 경품, 콘서트 초대, 제휴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KT 역시 단말구매 혜택 프로모션인 ‘갓스물 페스티벌’과 일상이상 갤러리’ 오픈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14일부터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2019 수고0페(수능 끝나고 영 페스티벌)’를 개최해 경품, 콘서트 초대, 제휴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수험생들의 버킷리스트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경기를 올레 tv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강전에서 남미 지역 예선 1위로 통과한 에콰도르를 1 대 0으로 꺾고 한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태극 전사들은 오는 16일 오전 1시(한국시간)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결승전 경기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올레 tv 모바일 앱(App) 로그인 후 실시간TV 메뉴에서 시청 가능하며, KT 모바일 고객은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KT는 U-2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29일 밝혔다.먼저, KT는 인생을 즐기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5060세대를 위해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추진한다. 5월부터 매월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와 아모르 파티, 5월과 9월, 11월에 진행되는 소울무비 콘서트를 준비했다.원데이 클래스는 스포츠∙패션∙요리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월 20여명 대상으로 진행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이다. 50~60대 KT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지니뮤직이 27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조훈 신임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조훈 신임 대표이사는 1993년 KT에 입사해 통합이미지담당 상무보를 거쳐 2013년 그룹전략담당 상무를 역임한 후, 2014년부터 5년 간 KT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전문기업 KT엠하우스의 대표이사를 맡았다.조 대표는 KT엠하우스에서도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시스템, 바코드 바로 결제 등을 도입하며 기술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추구해왔다. 특히, 조 대표는 재임기간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를 통해 치열한 모바일 마케팅 비즈니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그룹 모바일 마케팅 기업 KT 엠하우스는 8일 주주총회·이사회를 열고 문정용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문 대표는 1990년 KT에 입사해 2014년 출자경영담당을 거쳐 2016년 기업문화실장을 역임했다. 또 2017년부터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단장으로서 그룹 블록체인 사업화TF를 이끌었다. 지난해엔 KT 엠하우스의 블록체인 기반 김포시 지역 화폐 플랫폼 구축 사업을 맡았다.문 대표는 취임에 앞서 직원들에게 “KT가 보유한 뛰어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 산업 저변을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인 KT가 올레 tv 모바일로 59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국가대표팀 응원에 동참한다. KT는 6일 개막하는 2019 UAE 아시안컵 모든 경기를 올레 tv 모바일에서 실시간 중계한다고 밝혔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올레 tv 모바일 앱에 로그인한 후 누구나 무료로 2019 UAE 아시안컵 경기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또한, 대한민국 첫 경기가 열리는 7일부터 조별리그 경기가 종료되는 17일까지 올레 tv 모바일로 축구 경기를 시청하는 고객 대상으로 치킨과 TV 포인트 증정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사옥에서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430여명의 임직원과 수상자 및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등 KT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1등 KT인상은 6만여명의 KT그룹 임직원들에게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업무추진에 귀감이 될 만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제도다. 기존 표창제도를 개선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이 아닌 단체 중심의 포상을 통해 ‘협업(Single KT)’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KT 뿐 만 아니라 그룹사 협업도 시상한다.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