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조훈 신임 대표이사 선임
지니뮤직, 조훈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백연식 기자
  • 승인 2019.03.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지니뮤직이 27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조훈 신임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조훈 신임 대표이사는 1993년 KT에 입사해 통합이미지담당 상무보를 거쳐 2013년 그룹전략담당 상무를 역임한 후, 2014년부터 5년 간 KT그룹의 모바일 마케팅 전문기업 KT엠하우스의 대표이사를 맡았다.

조 대표는 KT엠하우스에서도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시스템, 바코드 바로 결제 등을 도입하며 기술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추구해왔다. 특히, 조 대표는 재임기간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를 통해 치열한 모바일 마케팅 비즈니스 시장에서 적자 상태였던 회사를 흑자전환 시키고 지속적으로 높은 재무성과를 창출하는 등 지난 5년간 대표이사직을 성공적으로 역임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조 대표는 기술적 역량, 전략 마케팅 전문성, 경영 관리 능력을 모두 겸비한 전문 경영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의 합병을 통해 KT와 LG유플러스, CJENM과 손을 맞잡게 됐다. 지니뮤직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CJENM이 보유한 아티스트, 방송 등의 콘텐츠와 5G 기반의 최첨단 ICT(정보통신기술)를 융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5G 비주얼 음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지니뮤직은 매출 1713억원, 영업이익 6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0%, 187% 성장을 달성했다.

조훈 대표는 이날 “지니뮤직이 갖춘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로 이어지는 음악시장의 밸류체인을 바탕으로, 지니뮤직을 듣고 보는 음악에서 체감하는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비주얼 뮤직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라며 “시장 내 경쟁은 한층 격화되고 있지만, 지니뮤직이 5G 시대에 맞춰 준비해 온 혁신 기술 기반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니’를 대한민국 1등 음악 플랫폼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조훈 신임 대표이사 (사진=지니뮤직)
조훈 신임 대표이사 (사진=지니뮤직)

◇ 조훈 대표이사 약력

▲ 출생연도 1966년

▲ 학력 아주대학교 대학원 전자통신공학 석사

▲ 주요경력

2019.03. ㈜지니뮤직 대표이사

2014.10. ㈜케이티엠하우스 대표이사

2013.02. KT 그룹전략담당 상무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디지털투데이를 만나보세요. 디지털투데이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