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훈 여기어때 대표. [사진: 여기어떄]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 [사진: 여기어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26일 창사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해외여행 서비스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간담회에서 여기어때는 ‘국내가듯 해외어때’를 주제로 상품 범주를 해외까지 확장하고,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한국 내 모든 여행 수요를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청사진을 공유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기어때의 핵심 고객층인 MZ 세대가 원하는 가볍고, 즉흥적인 자유로운 해외여행이 서비스의 핵심”이라며 “국내 여행 부문에서 증명한 상품, 마케팅, 고객 서비스 역량으로 차별화한 해외여행 상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여기어때는 해외 항공과 숙소 결합 상품인 ‘해외특가’를 발표했다. 지난 5월 해외 항공, 7월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 후 내놓은 여기어때 자체 기획 상품이다. 

정 대표는 “근거리 자유여행에 방점을 찍고 해외여행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항공 및 숙소 예약 서비스에 이어 해외특가를 추가해 국내여행 가듯 쉽게 해외로 떠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여기어때 해외특가는 비행시간이 1~4시간인 목적지에 집중한다. 가까운 여행지로 떠나는 합리적 가격대 여행 상품이다. 가볍게 떠나는 해외여행이 가능하도록 특정 국가, 도시를 집중 공략하고, 항공권과 숙소를 결합해 '최저가'를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정 대표는 “해외여행 수요는 계속 늘고 있지만, 여전히 불편한 상품 검색 환경과 부담스러운 가격이 걸림돌이었다. 또, 기존 패키지여행은 서비스 측면에서 많은 개선의 여지가 있다”며 “여기어때는 탐색, 예약/결제/취소, 고객 서비스, 가격 모든 측면에서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된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 해외특가는 항공과 숙소를 한 데 묶어 20~30%의 할인율을 제공하며 첫 타깃은 2030 세대 선호도가 높은 일본, 베트남이란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정 대표는 “여기어때 가치는 고객 여행과 여가를 얼마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느냐에 달렸다”며 “고객이 문 밖으로 나서는 순간 여기어때 앱에서 모든 즐길 거리를 찾을 수 있도록 플랫폼을 꾸준히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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