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4월 12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이미지: 하나금융그룹]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12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5기는 향후 6개월 동안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에 매칭돼 그룹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을 홍보하고, M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축구, 농구, 골프로 구성된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과의 연계 활동과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도 진행한다.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4~5명으로 팀을 구성한 후 대표 1인이 공식 홈페이지 (smarthanafn.com)에서 지원 가능하다. 최근 비대면 기조에 따라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총 12개 팀(60명 상당)을 선발하며, 활동 수료자와 우수 활동 팀에는 총 상금 1000만원의 수상 기회와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ESG 경영 전파에 중점을 두고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MZ세대와의 소통에 함께할 대학생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