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홍하나 기자] 페이스북코리아와 광고 기획 및 제작 전문업체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협업한다.

페이스북코리아는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페이스북 및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업을 위해 양사의 크리에이티브 수장인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 총괄 마크 달시 부사장과 이노션의 제레미 크레이건 크리에이티브 총괄이 직접 방한했다.

양사는 앞으로 1년간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광고 소비 행태 분석, 360도 동영상, 캔버스 광고, 페이스북 라이브, VR 등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전략과 아이디어 구상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노션은 이달 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팀(가칭)’을 출범해 페이스북으로부터 컨설팅을 받는 별도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조직을 운영한다.

서흥교 크리에이티브 전략담당은 “이노션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가 페이스북 광고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람들이 광고인 것을 알아도 시간을 들여 소비할 만큼 가치 있는 콘텐츠가 탄생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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