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서울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랜드리테일(대표 김연배)과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제휴조인식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과 SK플래닛은 양사의 채널과 기술을 결합하기 위해 제휴를 기획했다.
 
제휴를 통해 이랜드리테일은 스마트 쇼핑존을 구축하고 SK플래닛은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커머스 브랜드 시럽의 서비스망을 확대한다. 양사는 서로 긍정적인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K플래닛과 이랜드리테일이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 SK플래닛>
 
SK플래닛 김문웅 사업부장은 “O2O 분야의 최신기술을 보유한 SK플래닛과 유통업계의 다크호스인 이랜드리테일이 만나 O2O 커머스 시장에서의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의 O2O커머스 브랜드 시럽을 활용해 소비자의 소비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달 내 인천 송도에 위치한 NC큐브 커넬워크점과 뉴코아아울렛 강남점에 시럽 스마트쇼핑 솔루션을 도입한다. 오는 15년 상반기에는 52개 전 매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