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강남, 홍대, 명동, 대학로, 건대 등 서울 시내 5개 핵심 상권에 시럽 BLE 서비스존 구축을 완료하고, 지역 내 1,5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된 BLE비콘을 통해 매장 별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쇼핑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시럽은 지난 6월 SK플래닛이 선보인 통합 커머스 브랜드로 모바일 지갑 ‘시럽’,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 by 시럽’, 모바일 상품권 ‘시럽 기프티콘’, 선주문/결제 서비스 ‘시럽오더’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커머스를 제공하고 있다.

▲ SK플래닛이 서울 시내 5개 주요 상권에서 BLE를 활용한 ‘시럽’ 쇼핑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SK플래닛 모델들이 명동에서 시럽 쇼핑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먼저 스마트폰에 시럽을 내려받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각 매장에 설치된 BLE비콘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해당 매장의 쿠폰을 제공해 준다. 할인쿠폰, 무료제공 쿠폰 외에도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 알뜰한 쇼핑을 위한 혜택들을 빼놓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지역상권을 가상 존으로 구분한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통해 이용자가 상권 내 어디에 있든 주변 매장들의 혜택들을 모은 상권전단들을 받아볼 수 있다.

SK플래닛은 지난 8월 판교 아브뉴프랑에 시럽 쇼핑 서비스를 오픈한 데 이어 서울지역 주요 복합쇼핑몰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 또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매장들로 서비스 적용을 확대해 가고 있다. 그리고 종로, 이태원, 가로수길, 신촌 등 서울 시내 주요 상권들에서 BLE 활용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연말까지 ‘시럽’을 통해 광범위한 스마트 쇼핑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의 스마트 쇼핑 서비스 시럽은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T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단 BLE서비스는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OS 4.3(젤리빈) 이상, iOS 7 이상이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제공된다.

한편 SK플래닛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해당 지역에서 BLE 쿠폰을 다운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절대 쿠폰, GS25 모바일 1천원 상품권 5만매, OK캐쉬백 200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하는 ‘Syrup 쿠폰의 제왕’ 이벤트 및 오프라인 참여 행사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