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의 이번 가격 인상으로 '클래식 플랩백'의 라지 사이즈 가격이 1600만원 선을 돌파했다. [사진: 샤넬]
샤넬의 이번 가격 인상으로 '클래식 플랩백'의 라지 사이즈 가격이 1600만원 선을 돌파했다. [사진: 샤넬]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각 명품 브랜드가 봄맞이 웨딩시즌을 앞두고 줄줄이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를 일컫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가운데 에르메스와 루이비통에 이어 샤넬까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대표 제품으로 꼽히는 클래식 플랩백과 보이백 등 일부 가방 가격을 6∼7%가량 인상했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클래식 플랩백의 라지 사이즈 가격이 1600만원 선을 돌파했다.

샤넬은 지난해 두 차례, 2022년에는 네 차례 가량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이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주요 제품의 가격이 인상될 것이란 소문이 먼저 돌면서 미리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리기도 했다.

사실 연초부터 주요 명품 브랜드가 연달아 가격을 인상한 만큼, 샤넬의 가격 인상 역시 예고된 일이었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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