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솔리비스 대표. [사진: 솔리비스] 
신동욱 솔리비스 대표. [사진: 솔리비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전문기업 솔리비스가 2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에는 기술보증기금 등 대기업과 기관투자사 10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솔리비스는 2020년 설립 이후 2021년 시리즈A를 유치한 바 있다.

황화물계 전해질은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에 쓰이는 유망 소재로 꼽힌다.  솔리비스는 자사 고체전해질 이온전도도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자체 개발한 합성방법을 활용해 원가경쟁력에 있어 강점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대량 생산 공장 설립 및 파일럿 시설 증설에 투입한다. 앞서 시리즈A 당시 총 150억원을 투입해 경기도 하남미사지구에 중앙연구소와 파일럿 생산시설을 구축했다.

또 R&D 및 전문인력을 확충하고, 이차전지 제조사와 자동차 OEM 등으로의 매출 확대 기반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신동욱 솔리비스 대표는 "2030년 전고체전지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1위 기업을 목표로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대표는 미국 렌셀러 공과대학교 재료공학 박사 출신으로, 20여년간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교수로 재직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