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iOS18을 향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뜨겁다 [사진: 유튜브 FutureOS]
애플의 iOS18을 향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뜨겁다 [사진: 유튜브 FutureOS]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역대급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 예상되는 애플의 iOS18의 기능을 18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정리했다.

앞서 블룸버그는 "애플이 iOS18에 여러 가지 새로운 AI 기능을 다수 포함한 역대 가장 큰 iOS 업데이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처럼 iOS18을 향한 기대감이 증폭되는 가운데 어떤 기능들이 포함됐을까.

애플이 탑재할 AI는 자체 대규모언어모델(LLM) 시스템인 '애플GPT'의 머신러닝 프로젝트인 아약스(Ajax)를 기반으로 구동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버전의 음성 기반 AI 서비스 '시리'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 뮤직 사용자가 자동으로 재생 목록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요약, 콘텐츠 생성 등을 위해 키노트(Keynote) 및 넘버스(Numbers)에 AI가 통합됐다. 여기에 코드 블록을 완성하고 앱을 테스트하는 등의 작업을 도와주는 엑스코드(Xcode)용 AI기능 및 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는 스포트라이트(Spotlight) 검색 기능이 제공된다.

그뿐만 아니라 메시지를 자동 완성하고 질문에 답해 수신 문자 메시지를 요약하는 기능과 텍스트 명령을 사용해 AI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능도 지원된다.

한편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실적 발표를 통해 "당사가 AI 기술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라며 "올해 말 해당 분야에서 진행 중인 작업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