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미나이(Gemini) [사진: 구글]
구글 제미나이(Gemini) [사진: 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구글 제미나이 모델을 라이선스하는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18일(현지시간) IT매체 아스테크니카가 블룸버그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제미나이가 iOS 18에 통합되면 간단한 프롬프트에 기반한 이미지 생성이나 에세이 작성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AI 기능이 아이폰에 도입될 수 있다. 또 제미나이는 복잡한 질문을 이해하고 응답하는 데 있어 애플 음성 비서 시리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다만 계약 조건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구체적인 구현 내용도 불분명한 상황이다. 

애플은 애플GPT라는 자체 AI 모델을 개발해 왔으나, 경쟁사에 비해 뒤처져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따라서 구글이나 다른 AI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블룸버그는 애플과 구글이 파트너십이 규제 당국의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봤는데, 현재 검색 거래는 미국 법무부의 소송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6월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전까지는 자세한 사항이 발표되지 않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