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 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KB증권]
KB증권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 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KB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KB증권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31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1000명 이상의 광고 학자 및 광고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한다. 지난 1993년부터 한 해 동안 집행된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국내 광고제다.

KB증권은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게을러지자’ 편, ‘한눈을 팔자’ 편 총 2종으로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MZ 세대와의 관계 맺기를 위해 KB증권의 ‘케이비’ 대신 이를 줄여 표현한 ‘깨비증권’이라는 부캐 브랜드로 소비자와 소통해 왔다.

해당 인쇄 광고는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을 추구하는 MZ 세대에게 쉽고 간단한 투자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역설적으로 느껴지는 ‘게을러지자’, ‘한눈을 팔자’라는 메세지를 ‘투자를 뚝딱’ 브랜드 슬로건과 연결해 증권사와 투자라는 복잡한 주제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각각의 광고 속 모델 찬혁이 팝콘을 먹으며 침대에 누워, 한눈이 가려진 안경을 끼고 KB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KB M-able)’을 활용해 이미지는 게을러지고 한눈을 팔아도 될 만큼 쉬운 투자의 편의성을 알렸다. 

KB증권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캠페인처럼 ‘깨비스럽게’, ‘깨비증권답게’ 변화하고, 차별화된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로 고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기 위해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MZ세대 뿐만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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