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전자]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B2B 부문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LG전자는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B2B 제품 운용·관리 솔루션을 통합한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호텔TV, 사이니지 등 쓰일 콘텐츠 제작, 사이니지 이상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등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장소에 설치된 제품마다 맞춤 콘텐츠를 적용하고 스케줄에 맞춰 수시로 콘텐츠를 교체해야 한다"며 "화질 등 하드웨어 기술력뿐만 아니라 전체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webOS 6.0 이상이 탑재된 LG전자 호텔TV와 사이니지 사용 고객에게는 디바이스 온/오프, 리부팅 등 제어 기능, 디바이스 작동 대시보드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솔루션 영상 매뉴얼, 온라인 질의 응답 등 고객 지원 서비스도 포함된다.

해당 플랫폼은 오는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처음 공개된다. 출시 예정일은 3월 중이다. 향후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전기차 충전, 로봇 관련 솔루션도 탑재해 B2B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체험·구독·설치·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앞세워 B2B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LG전자 #B2B사업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