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전자]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AI 기능이 적용된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는 AI으로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2024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적용됐다. 

사용자는 별도로 바람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사람 위치를 중심으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 LG전자 측은 더운 여름철 실내 온도가 낮아진 뒤에는 몸에 직접 닿는 차가운 바람을 불편해하는 페인 포인트를 고려한 것이라 설명했다.

해당 AI 기능은 △ 더울 때는 고객 쪽으로 강력한 바람을 전면에 내보내는 '쾌속 냉방' △ 시원해지면 바람이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 냉방' △ 공기 질이 나쁠 때는 '공기청정' 모드가 자동 동작한다.

레이더 센서도 적용됐다. LG 휘센 타워의 최고급 라인업인 9시리즈 제품은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최적 냉방을 제공한다. 

7시리즈는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에어컨이 설치된 공간을 촬영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AI 스마트케어 기능이 작동된다. 사용자가 직접 LG 씽큐 앱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직접 지정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홈트 모드, 홈시네마 모드, 힐링 모드 등 맞춤 기능도 있다.

새롭게 적용된 ‘클린 토출구’는 바람을 내보내는 토출구까지 철저하게 항균 처리하고, 쾌적우선 모드는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최대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최대 소비전력량이 약 77% 적다. 휘센 타워I 에어컨의 전 평형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다.

신제품은 전면부 윈드 서클과 필터 클린봇을 갖춘 '휘센 타워 I', 일반형 '휘센 타워 II' 중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4 LG 휘센 미리 구매 대축제’를 진행한다. 행사 중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80만원 캐시백,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할인 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휘센 에어컨만의 스마트한 인공지능과 강력한 청정 관리로 고객에게 쾌적한 일상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