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혼합현실(XR) 헤드셋 '비전 프로' 출시를 앞두고 사전 발표했던 기능 중 하나를 삭제했다는 소식이다.

1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최근 애플은 유튜브와 공식 웹사이트에 비전 프로 소개 영상을 업데이트했다. 그런데 해당 영상에서 애플이 WWDC 2023에서 선보였던 비전 프로의 기능 중 하나가 사라졌다는 설명이다.

이는 사용자가 천장의 시야를 가상의 하늘로 바꿀 수 있는 '오픈 스카이 환경'(Open Sky Environment)이라는 기능으로, 더이상 소개 영상에 표시되지 않는다. 이전 영상에서는 한 사람이 침대에 누워 비전 프로를 착용하고 천장을 올려다보며 가상 하늘을 바라보는 모습이 담겼었다. 

현재 비전 프로 웹 페이지에서도 환경 기능의 작동 방식을 자세히 설명하는 섹션에 더이상 관련한 옵션이 언급되지 않는다. 이전에 "천장을 맑고 탁 트인 하늘로 마법처럼 바꾸세요"라는 문구가 "시네마 환경으로 방을 개인 영화관으로 바꾸세요"로 바뀌었다. 

이 기능이 삭제된 이유는 현재로서는 불확실하나, 애플이 공식 출시일에 맞춰 이 기능을 완성하지 못했거나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아 폐기하기로 결정했을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향후 비전OS 업데이트에서 이 기능이 다시 생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