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KB증권은 해외 주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다우존스사와 독점 계약해 다우존스 뉴스(Dow Jones News) 원문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다우존스사가 발행하는 ‘다우존스 뉴스와이어’, ‘월스트리트 저널’, ‘마켓워치’, ‘바론스’ 등 4개 언론사의 미국, 중국, 홍콩 관련 원문 뉴스를 한글로 실시간 번역해 제공한다. 

해당 뉴스는 KB증권 MTS ‘KB 마블(M-able)’과 ‘마블미니(M-able mini)’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MTS ‘KB 마블(M-able)’과 ‘마블미니(M-able mini)’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다우존스 뉴스와이어’의 경우 적시성 위주의 뉴스 속보를 제공한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경제, 산업, 기업의 사설 및 오피니언 기사가 강점이다. 

‘마켓워치’는 기업공개(IPO) 기업 정보에 대한 실시간 분석 기사를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론스’는 재정, 경제 등 통계자료 위주의 기사를 제공한다.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뉴스 매체 제휴를 통해 해외주식 고객들의 미국, 중국 및 홍콩 증시 종목에 대한 커버리지 확대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해외 주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