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가 2023년 4분기에 36% 증가했다고 10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3년 넷플릭스 게임의 다운로드 횟수는 총 2870만 회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앞서 넷플릭스는 다양한 캐주얼 게임과 인기 프로그램과 연계된 게임으로 카탈로그를 구축하며, 여러 게임 스튜디오를 인수했다.
넷플릭스는 자체 내부 스튜디오 외에도 전 세계에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그중에는 헬싱키 스튜디오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 총괄 프로듀서였던 차코 소니가 이끄는 남부 캘리포니아 스튜디오도 포함돼 있다.
넷플릭스의 최신 게임작 그랜드 테프트 오토: 산 안드레아스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게임이 됐는데, 넷플릭스 게임 다운로드의 약 17%를 차지했다.
넷플릭스의 게임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액션이며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장르는 라이프스타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2023년 한 해 동안 약 40개의 게임을 출시했는데 이 중에는 넷플릭스 자체 개발 게임인 옥센프리 II: 로스트 시그널, 넷플릭스 스토리: 러브 이즈 블라인드가 포함돼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고유 IP에 기반한 멀티플랫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AAA(트리플-A)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있다. AAA 게임이란 대형 게임사가 대량의 제작비를 투입해 양질의 게임을 만들어 수백만장의 판매량을 목표로 하는 주요 게임을 말한다. 넷플릭스가 개발할 AAA 게임이 출시되면 넷플릭스는 총 89개의 플랫폼을 아우르는 게임을 보유한 플랫폼 회사가 된다. 또한 2024년 한 해 동안 넷플릭스의 게임 보유 수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매체는 전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CES2024] 넷플릭스, 中 SF소설 원작 '삼체' 예고편 공개
- 엔터업계 對넷플릭스 전략 전면 수정...콘텐츠 공급 다시 확대
- 2024 넷플릭스 신작 게임 라인업 공개
- 넷플릭스 오는 12월 모바일 인기 게임 'GTA 3부작' 출시
- 넷플릭스, 광고 기반 상품 유료 구독자 대폭 상승…2300만 돌파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불공정 과금 상품 환불 2월까지 연장
- 아야네오, 스팀OS 탑재 휴대용 게임기 '넥스트 라이트' 출시
- 제51회 애니어워드 9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 올린 넷플릭스 '니모나'
- 마동석, 주먹 대신 총 들었다?…넷플릭스 '황야' 예고편 공개
- 넷플릭스, 까르푸와 신규 고객 유치 협력
- 볼 게 없어도 결국…OTT 업계 강자 '넷플릭스', 적수 없다
- 블리자드, 6년 개발한 신작 '오디세이' 손 뗀다
- 넷플릭스, iOS 버전 액션 명작게임 '하데스'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