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이머전트가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에서 메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해시드]
해시드이머전트가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에서 메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해시드]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해시드이머전트가 인도 벵갈루루에서 블록체인  행사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IBW) 2023 메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IBW는 인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멀티체인 컨퍼런스다. 해시드 자회사 겸 인도 및 신흥시장 웹3.0 전문 투자사 해시드이머전트가 주최했다.

IBW2023은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주요 행사 및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핵심 플레이어들이 진행하는 네트워킹 행사, 해커톤, 워크샵 등 100여 개의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IBW2023 메인 컨퍼런스는 쉐라톤 그랜드 벵갈루루 화이트 필드 호텔 앤 컨벤션 센터에서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됐다. 메인 컨퍼런스는 35개사의 후원을 통해 125명의 연사를 초청, 4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생태계와 미래 방향성에 대해 원격으로 기조 연설을 제공했다.

산딥 네일월(Sandeep Nailwal) 폴리곤 창립자는 인도 생태계와 폴리곤 2.0 업그레이드를 통한 발전에 대해 파이어사이드 챗을 진행했다.

모 셰이크 앱토스 창업자는 패널 세션을 통해 자체 개발 언어 무브(Move) 생태계와 추후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확장성 개선 방법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IBW 컨퍼런스 중에는 IBW 데모데이 행사와 IBW 해커톤 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의 타이틀 스폰서는 아발란체(Avalanche)며, 골드 스폰서는 폴카닷(Polkadot), 인터넷 컴퓨터(Internet Computer), 글립(Glip), 렛저(Ledger), 앱토스(Aptos), 헌치(Hunch) 등이다.

이탁근 해시드이머전트 대표는 “올해를 시작으로 IBW가 인도 웹3.0 산업을 대표하는 연례 행사로 자리잡아 웹3.0 산업에서의 인도의 저력을 전세계에 한껏 보여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