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진 해시드 법무총괄이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감사장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해시드]
강병진 해시드 법무총괄이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감사장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해시드]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강병진 법무 총괄이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으로 부산광역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감사장은 지난 9일 열린 부산 블록체인 행사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3’ 개막식에서 전달됐다. 부산시와 상호협력해 블록체인 관련 기업 협력 및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에 대해 공로를 인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회사측에 따르면 깅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은 2018년부터 전 세계 블록체인 관계자들을 한국과 연결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을 초청해 한국의 블록체인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올해 4월 출범한 글로벌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 호들(HODL, Hashed Open Dialogue for Law)에서 활동하며 세계 각국의 산업 및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해 관련 규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강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은 “앞으로도 세계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논의사항에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결할 것이며, 특히 부산시가 블록체인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