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BI가 출시한 안면인식 리더기 '케이제이 페이스 리더' [사진: 한국후지필름BI]
한국후지필름BI가 출시한 안면인식 리더기 '케이제이 페이스 리더' [사진: 한국후지필름BI]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이 복합기 사용자 보안에 특화된 안면인식 리더기 ‘케이제이 페이스 리더(KJ Face Leader)’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후지필름BI는 최근 기업 정보보안 중요성 확대에 발맞춰 물리 안보 전문 기업 케이제이테크와 함께 새로운 안면인식 리더기를 개발, 공개했다.

‘케이제이 페이스 리더’는 한국후지필름BI의 A3 복합기 제품군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보안 인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편의 기능들을 갖췄다.

회사는 제품이 99.99% 정확도로 1초 이내 얼굴 인식이 완료되며, 마스크나 모자 착용 시에도 사용자 안면인식 성능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또 MIFARE·EM·HID Prox·iClass·Indala 등 다양한 RF 카드 리더기와 호환된다. 복합기 연결 케이블도 EPA, SUB 모두 지원돼 기존 복합기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김현곤 한국후지필름BI 영업본부장은 “최근 강력한 문서 보안 시스템과 신속 정확하면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에 대한 고객 요구가 확대로 새로운 안면인식 리더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