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소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소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커넥트]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위메이드커넥트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 고객관(B2C)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위메이드커넥트의 B2C 행사장은 출품작 ‘로스트 소드’ 개발사 코드캣과 공동 운영된다. 개발과 서비스를 맡은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단일 게임 출품에 특화된 이색 무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위메이드커넥트와 지스타 B2C 행사장에서 무대를 마련하는 코드캣은 김제헌 대표가 설립한 게임 전문 개발사다. 2019년 출시한 RPG(역할수행게임) ‘소드마스터 스토리’가 대표작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에서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원준환 위메이드커넥트 이사는 “로스트 소드를 통해 선보일 서브컬처의 독창성과 화려한 액션의 즐거움을 전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함께 준비하는 이번 무대가 차별화된 전시와 시연은 물론 고객들의 의견을 생생하게 듣고 반영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스타 부스에서 공개되는 로스트소드는 김제헌 대표와 개발진의 개성과 개발력으로 해석한 서브컬처 콘셉트가 가미된 중세 카멜롯 전설 모티브의 수집형 액션 RPG다. 스파클링 액션 RPG를 슬로건으로 애니메이션풍의 캐릭터별 고유 스킬 액션이 돋보이는 이 게임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한국과 글로벌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