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상반기 영업이익 180억...전년 동기 대비 80% 늘어 [사진: 여기어때]
여기어때 상반기 영업이익 180억...전년 동기 대비 80% 늘어 [사진: 여기어때]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여기어때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한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7% 증가한 1570억원이다. 

여기어때는 해외 여행을 포함한 신규 사업의 안착과 꾸준한 국내 여행 부문의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여행을 포함한 신규 매출은 5.1배 늘었다. 단거리, 중거리 여행지에 집중한 아웃바운드 진출 전략이 주효했다. 고객이 몰린 여행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순이다. 일본의 경우, 5~6월 거래액이 사업 초기인 전년 동기보다 930배 수준으로 늘었다.

국내 여행·여가 부문은 안정적 성장이 이어졌다. 시장 전반에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했지만 국내 여행 부문 거래액도 13% 성장률을 기록했다.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를 큐레이션한 ‘블랙’ 등을 내세웠다. 또한 항공권, 렌터카 등 모빌리티 상품을 공급하며 교차 판매를 유도했고 파티룸이나 스튜디오 등을 빌려주는 ‘공간대여’를 비롯한 신규 사업도 순항 중이라는 설명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물가 상승 등 위기 요인에도 불구하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 개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 등으로 꾸준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폭발하는 여행 소비를 예상해 국내는 물론 해외를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며 선제적 대응을 한 게 건강한 성장을 가능케 한 힘”이라며 “플랫폼 본질에 집중해 서비스를 확장해 ‘성장하는 유니콘’이자 ‘지속가능한 유니콘’으로서 여기어때를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