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고잉, 자전거 서비스 출시 1주년…기기 당 평균 이용량 1년만에 5배 증가[사진: 올룰로]
킥고잉, 자전거 서비스 출시 1주년…기기 당 평균 이용량 1년만에 5배 증가[사진: 올룰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가 자전거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23일 공개했다.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킥고잉 자전거는 1년동안 누적 이용거리는 총 350만km로 서울과 부산을 약 4200회 왕복한 거리와 같은 수치를 기록했다. 누적 이용시간은 총 34만시간으로 하루 단위로 계산하면 1만3870일간 이용한 것과 같다.

연령대별 자전거 이용 비율은 20대(41%)가 가장 높았으며, 10대(23%), 30대(20%), 40대 이상(16%) 순으로 나타났다. 운영 지역별로는 강남, 영등포, 부천에서 가장 많이 이용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올해 3월부터 전개한 자전거 가맹사업을 기반으로 전국단위 서비스 확장 중에 있으며 수도권 외에 강원, 전남, 경북 등지에서도 이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최영우 올룰로 대표는 “킥고잉 자전거는 이용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동력삼아 1년간 빠르게 성장해왔고, 남녀노소가 모두 필요로 하는 이동수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이 킥고잉과 함께 즐겁고 편리한 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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