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공산품 중심의 익일배송 '쓱1DAY배송' 도입[사진: SSG닷컴]
SSG닷컴, 공산품 중심의 익일배송 '쓱1DAY배송' 도입[사진: SSG닷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SG닷컴이 가공식품부터 공산품 중심의 익일배송 ‘쓱1DAY(원데이)배송’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활용한 쓱1DAY(원데이)배송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이로써 쓱닷컴은 자체 물류망을 통한 새벽배송 및 당일배송과 더불어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배송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쓱1DAY 배송은 구매 빈도수가 높은 가공식품, 생필품뿐 아니라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 용품 등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쓱1DAY배송은 식료품 중심의 기존 ‘쓱배송’을 보완하고 확대하는 서비스다. 현재 쓱닷컴은 자동화 물류시설인 네오(NE.O)센터 3곳을 통해 직매입 상품을 수도권 권역에 새벽 및 주간배송(쓱배송)하며, 전국 이마트 100여곳의 물류시설 ‘P.P(Picking&Packing) 센터’에서 이마트 보유 상품을 주간배송하고 있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신선식품 위주의 새벽배송, 당일배송에 이어 다양한 생필품·공산품 익일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해 신세계 유니버스 배송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