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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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종합 결제기업 다날 메타버스 사업 자회사 제프는 모바일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운영사 핀크럭스와 메타버스 광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제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 광고구좌에 핀크럭스 인프라 연계를 통해 메타버스 광고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공연 등의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레저, 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제프월드는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저에게 커넥트존(CONNECT.Zone)을 임대하여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송출된 광고 수익을 커뮤니티와 공유하는 광고 사업 모델을 만들 예정이다. 

핀크럭스는 액션형 광고에 특화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 지면, 맞춤형 타겟팅, 트래킹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크럭스의 제휴 미디어 네트워크는 결제와 밀접한 금융, 멤버십, 콘텐츠 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프월드가 보유한 광고구좌에 핀크럭스의 특징인 액션형 광고를 연계하여 광고 플랫폼으로서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노경탁 제프 대표는 “핀크럭스와 제프월드가 목표로 하는 메타버스 광고 사업 활성화 목적에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핀크럭스와 만들어갈 새로운 광고 서비스로 많은 커뮤니티와 유저에게 플랫폼 수익을 쉐어하고, 광고주 및 유저 친화적인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으로의 도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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