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사진: 연합뉴스]
식약처 [사진: 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베트남에 식품안전 정보시스템구축을 지원하는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일환으로 13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식품안전담당 공무원 10명이 참여하는 초청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식약처가 진행한 ODA 사업인 식품안전 정보시스템이 베트남 식품청에서 스스로 운영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우리 제도와 ICT 체계 전문지식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약처는 연수 과정에서 ▲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 체계 ▲식중독 관리 체계 ▲스마트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 인증제도 ▲식품안전정보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스마트 해썹 공장, 식품 시험분석시설 등 식품안전관리 현장 견학 일정도 제공한다.

식약처는 이번 초청 연수가 양 기관 간 신뢰도를 높이고 상대국의 식품안전관리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안전 정보시스템이 베트남에서 잘 활용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2023년까지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한편, 식‧의약 안전 분야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확대해 우리나라 국제 위상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식약처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