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기존 앱 하나로 묶는 '우리동네GS' 10월 중 오픈[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 기존 앱 하나로 묶는 '우리동네GS' 10월 중 오픈[사진: GS리테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S리테일이 GS25, GS더프레시, 더팝, 우딜 주문하기 등 기존 앱들을 하나로 묶는 '우리동네GS'를 10월 중순 경 오픈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부터 GS25 나만의 냉장고를 비롯해 GS더프레시 공식앱, 멥버십 중심의 더팝, 우딜 주문하기 앱 통합을 추진해 왔다.

임직원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서 GS리테일은 신규 앱 기능을 세부적으로 면밀히 살펴보고 그랜드 론칭을 대비해 각 기능들에 대한 실증에 나설 계획이다.

이후 10월 중순부터 앱스토어 오픈 및 그랜드 론칭을 통해 고객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동네GS가 선보일 핵심 기능은 ▲퀵커머스 기반의 사용성 강화 ▲재고 조회 가능상품 확대 ▲간편 회원 가입 및 간편 결제 편의성 증대 등이다.

메인 화면에는 ‘우리동네GS 바로배달’ 메뉴가 전면에 배치된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이 고객 위치 기반으로 검색되며 고객은 해당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 및 결제하고 직접 픽업하거나 고객 위치로 바로 배달시킬 수 있다.

신규로 구현될 ‘상품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픽업을 원하는 GS25나 GS더프레시를 선택후 상품을 주문·결제하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찾아 가는 서비스다. 기존 요기요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었던 픽업25가 우리동네GS에서도 구현되는 것이다.    

또한 우리동네GS는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재고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됐다. 원소주, 코로나검사 키트 등 일부 상품에만 적용됐던 조회 가능 상품이 픽업 및 택배가 가능한 상품 전체로 확대되어 손쉽게 재고 파악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GS더프레시에도 적용된다.

이밖에도 우리동네GS는 카카오, 네이버, 애플 계정을 연동하여 간편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 기능도 도입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