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움바이오]
[사진: 티움바이오]

[디지털투데이 박종헌 기자] 티움바이오는 중국 한소제약과 1억7000만달러(2200억원) 규모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한소제약은 자궁내막증 신약후보물질 'TU2670'에 대한 중국 지역(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의 전용실시권을 갖게 된다. 북미, 유럽, 일본 등 중국 외 지역에 대한 권리는 티움바이오에서 권리를 갖고 임상 진행과 추가적인 기술수출을 추진한다.

티움바이오는 계약금 약 59억원과 함께 초기 공정개발기술 이전이 완료되면 단기마일스톤 약 19억원을 받는다. 여기에 개발·허가·판매 단계에 따른 마일스톤을 포함하면 총 계약규모는 2208억원 수준이다.

TU2670는 자궁내막증에 대해 유럽 5개국에서 임상 2a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원제약이 2019년 기술이전 완료 후 자궁근종을 대상으로 국내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는 “탁월한 효능과 안전성을 보유한 TU2670이 한소제약의 개발 및 상업화 역량을 바탕으로 중국 지역에서 계열내 최고(Best-in Class) 자궁내막증 신약으로 출시돼,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