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 [사진:클레이튼]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 [사진:클레이튼]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클레이튼이 메타버스와 게임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은 8일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 키노트 발표에서 "메타버스와 게임 분야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빠르고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 이사장은 메타버스가 향후 높은 접근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많은 사람들의 활동 공간이자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블록체인 및 웹3와 상호 결합하여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서 이사장은 “클레이튼은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대중 블록체인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며 “타 메인넷들이 실현하지 못한 1초 블록 확정성과 솔라나, 니어프로토콜 등 글로벌 레이어1과 비교실험 시 가장 짧은 지연시간(Latency)을 나타낸 만큼,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개발자들을 위한 편리한 개발 환경도 클레이튼의 장점으로 꼽았다. 이더리움과의 100% 호환성으로 개발 툴 연동이 쉬워졌으며, 클레이튼 플랫폼 상에서 더 많은 개발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타버스 블록체인으로 입지를 견고하게 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메타버스 오픈소스 개발 패키지(Metaverse Open-Source Package) 완성 ▲새로운 거버넌스 및 보상 시스템 적용 ▲1만 TPS 달성 등 구체적인 목표도 공개했다.

블록체인 기술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들도 발표했다. 클레이튼은 솔라나 기반 최대 브릿지 웜홀(Wormhole) 지원 체계를 새롭게 구축해 글로벌 체인 사용자간 편의성을 높인다. 웜홀 브릿지 서비스 론칭 일정은 향후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또 인기 디파이 애그리게이터(서비스 모음) 원인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원인치가 곧 클레이튼 생태계에 합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서 이사장은 "올해 출범한 블록체인 리서치 센터를 중심으로 현재 블록체인 게임에 집중해 메타버스에 블록체인을 접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나가고 있고, 기술력 향상에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