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국내 출시되는 신제품 LG 톤 프리 [사진: LG전자]
29일 국내 출시되는 신제품 LG 톤 프리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달 29일 LG 톤 프리 신제품 3종을 국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대표 모델인 TONE-UT90Q은 연결된 기기나 재생 중인 콘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돌비 헤드트래킹(Dolby Head Tracking™)’을 지원한다. 아울러 돌비가 무선 이어폰 전용으로 설계한 입체음향 기술 오디어 버추얼라이저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돌비 헤드트래킹은 사용자 머리 움직임에 따라 들리는 소리의 거리감과 방향을 조절하는 기술이다. 왼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왼쪽 이어폰 음량을 줄이고, 오른쪽 음량을 높여 원근감을ㅈ ㅜ는 식이다. 돌비애트모스 지원 콘텐츠를 재생하면 더 선명하고 섬세한 입체음향을 구현한다.

이 제품에는 이어폰에 새어 나오는 소리 크기를 감지하고, 착용 상태를 파악해 자동으로 노이즈캔슬링 단계를 조정하는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적용됐다.

LG전자는 이어폰 내 스피커 드라이버의 크기를 전작 대비 약 38% 키워 보다 더욱 풍부한 저음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드라이버 본체에 적용한 그래핀 소재는 불필요한 진동을 줄여 잡음 없이 선명한 소리를 낸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퀄컴의 고음질 무선 블루투스 오디오 솔루션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 적용 기기와 연결하면 최대 24bit, 96kHz 오디오와 게이밍에 최적화된 저지연 모드를 지원한다.

LG전자는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착용감과 기능을 갖춘 LG 톤 프리 핏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이어폰 기둥 역할을 하는 스템을 없애 귀의 모양을 따라 디자인한 날개 모양의 지지대를 적용했다. IP67 등급 방진/방수 기능도 적용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전작 대비 강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케이스에 이어폰을 10분만 넣어두면 자외선(UV) LED가 전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유해세균을 살균한다. 이어젤 소재는 의료용으로 쓰이는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다.

 

키워드

#LG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