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아카데미가 주최하는 '2022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 도산아카데미]
도산아카데미가 주최하는 '2022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 도산아카데미]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도산아카데미가 '2022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2 도산 애기애타 리더십 아카데미'는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직과 통합 및 섬김의 리더십 함양을 통한 사회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아카데미는 도산아카데미가 주최하고 정화예술대학교에서 후원한다. 

전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인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학장을, 김철균 도산아카데미 원장과 이정림 벤처창업 자문위원, 허용무 정화예술대학교 총괄부총장이 운영위원장을 각각 맡고 있다. 

강사진은 33년 전통의 도산아카데미에서 강연해온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도산평전'의 저자 신용하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입학 특별강연을 진행하며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는 '내가 만난 도산과 도산 정신'에 대해 특강한다. 

또 한국콜마홀딩스 회장 윤동한 서울여해재단 이사장과 전 국무총리 김황식 호암재단 이사장,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의 지원자격은 아카데미 운영위의 허가를 얻은 기업인, 전문가, 공무원, 언론인 등이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입학식은 오는 31일 진행되며 1기로 뽑힌 교육생들은 이날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교육을 받는다. 2기는 오는 9월 29일부터 교육 기간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