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스니커즈 전문 유튜버 와디와 함께 패션 전문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 '오리지널랩(Original Lab)'을 설립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무신사]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스니커즈 전문 유튜버 와디와 함께 패션 전문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기업 '오리지널랩(Original Lab)'을 설립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랩은 무신사와 스니커즈 인플루언서인 고영대 대표가 설립한 신설 법인이다. 고영대 대표는 '와디의 신발장'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5년간 구독자를 확보한 스니커 헤드다. 신발 제품 리뷰를 비롯해 해외 스토어 탐방, 지역 기반 브랜드 소개 등 콘텐츠로 한국 스니커와 스트릿 패션 현장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단 평가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10년 이상 서비스 부문 기확과 마케팅, 글로벌 파트너십을 담당했다.

무신사와 고영대 대표는 국내외 스트릿 문화를 중심으로 패션 분야에 전문화된 인플루언서 육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양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브랜드 출시를 목표하는 등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고영대 오리지널랩 대표는 "MCN 시장이 단순히 브랜드를 위한 광고 채널로 소비되지 않고 한국 패션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리지널랩은 패션 브랜드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채널을 키우는 미디어 역할과 유튜브를 바탕으로 신규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는 커머스 영역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기존 MCN 기업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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