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식 브랜드숍을 15일 오픈한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어 포스 1 ▲에어맥스 90 ▲줌 보메로 ▲코르테즈 ▲덩크 등 아이코닉한 스니커즈부터 의류, 패션 잡화 등 나이키의 주요 상품을 무신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무신사는 나이키 신규 입점을 기념해 쇼케이스 화보를 공개한다. 화보는 무신사를 대표하는 '스트릿 스냅' 콘텐츠를 통해 나이키를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연령과 스타일이 각기 다른 42인이 나이키 스니커즈를 신은 모습을 화보에 담아 '스타일은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99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익은 2022년 113억원 흑자에서 지난해 86억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무신사 측은 영업손실에 대해 "지난해에 무신사 본사 및 관계사 임직원에 지급된 일회성 주식보상비용 413억원을 비롯해 ▲인재에 대한 투자로 인한 인건비 및 감가상각비 증가 ▲거래액 확대에 따른 결제 대행을 포함한 지급수수료 증가 등의 영업비용이 늘어난 것이 원인"이라고 말했다. 다만 연결기준 상각 전 영업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박재욱 쏘카 대표가 재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2027년까지다.쏘카는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박재욱 대표 연임 안건이 통과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사회에서 박재욱 대표이사는 오는 2027년 주총까지 3년간 임기의 대표이사로 재선출됐다. 쏘카는 박재욱 대표 주도로 '쏘카 2.0'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쏘카 2.0은 카셰어링 고객에게 대중교통, 숙박,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결합해 고객과 차량의 LTV(생애주기이익)를 극대화하는 중장기 성장전략이다.이사회 역시 박 대표를 지원하는 구성으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는 29일 롯데몰 수원에 신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단독 매장이 아닌 쇼핑몰 내에 입점하는 숍인숍 형태 매장이다.'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몰 수원'은 1045㎡(약 316평) 규모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남성 및 여성 의류, 잡화 등 시즌 주요 상품을 판매한다. 이달 신규 발매한 24SS 컬렉션을 비롯해 슬랙스, 데님, 티셔츠 등 무신사 스탠다드의 스테디셀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장 내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시즌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각종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 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를 개최한다.'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는 원티드랩이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해 온 직장인을 위한 컨퍼런스 ‘원티드 콘’의 확장판이다. 행사 첫날은 HR 담당자를 위한 ‘HR 데이(HR Day)’로 진행되며, 둘째날에는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서비스를 만드는 메이커를 위한 ‘메이커스 데이(Makers Day)’가 이어진다. 연사로는 SKT, 기아, LG에너지솔루션, 구글코리아와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 스탠다드가 이달 22일 서울 중구에 오프라인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무신사 스탠다드의 여섯 번째 오프라인 매장인 명동 스토어는 을지로입구역에서 6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명동N빌딩 건물에 들어선다. 올해 들어서는 첫 번째로 오픈하는 신규 매장이다.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은 1층부터 3층까지 1050㎡(약 317평) 규모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명동 스토어 1층에서는 남성 시즌 상품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2층과 3층은 각각 남성과 여성 상품 전용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IBK투자증권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및 관계 금융사와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인베스터유나이티드는 인수합병(M&A)·투자 등에 대한 경영 자문 및 기업 구조조정 전문 기업이다. 관계 금융사로는 흥국저축은행·오투저축은행 등이 있다.지난 28일 개최된 업무 협약식에는 반영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대표, 최병진 흥국저축은행 대표, 이홍보 오투저축은행 대표,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 등 각 사 경영진이 참석했다.각 사는 이번 MOU를 통해 ▲부동산 금융 ▲기업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경기 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초저가·가성비 등 '저렴한 가격'과 '결제 혜택' 등이 소비의 새로운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다.테무,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은 초저가를 전면에 내세워 국내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높이고 있다. 최근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와 테무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는 각각 561만명, 459만명으로, 쇼핑 앱 부문에서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다른 시장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 기준으로 보면 지난달 알리의 MAU는 약 717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셀렉트샵 29CM가 입점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새 시즌에 앞서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구매할 수 있는 프리오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프리오더는 다음 시즌의 주요 제품이나 빠르게 품절된 인기 상품을 미리 주문받는 형태로, 사전에 주문하는 고객이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정확한 구매 수요를 파악하여 진행하는 만큼 브랜드에는 본격적인 시즌 시작에 앞서 고객 반응을 확인하고 수요를 예측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프리오더에서는 입점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가 설날을 맞아 올해 첫 대형 세일 행사를 열고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날부터 진행하는 '무신사 설날 빅세일'은 2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과 2024 봄여름(SS) 신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다. 설 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먼저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기획 상품인 '시그니처 특가'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특가는 아우터, 티셔츠, 바지, 잡화 등 카테고리별 스테디셀러로 구성한 400여개 상품을 총 4회차에 걸쳐 최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는 전문관 서비스의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최대 2배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21년 무신사는 신사업의 일환으로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한 전문관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각 패션 영역별 전문관을 인앱(In-App) 형태로 독립적으로 운영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타깃을 확장한다는 취지였다.무신사는 부티크, 골프, 뷰티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키즈, 플레이어를 차례로 런칭했다. 지난해에도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와 스니커즈에 특화한 '스니커'를 오픈하는 등 총 8개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무신사 스탠다드가 부산 서면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공식 오픈하고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날 오픈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 오프라인 스토어는 부산 서면에서 만남의 장소로 불렸던 쥬디스태화 건물 1층부터 3층에 약 363평 규모로 들어선다. 1층에서는 남성 시즌 메인 상품을 소개하고, 2층에는 데님, 슬랙, 언더웨어 등 남성 에센셜 아이템을 선보인다. 3층은 여성 패션 및 잡화 상품으로 구성됐다.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도 선보인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새로운 얼굴 배우 김영대를 선정하고 올 겨울 남성 데일리룩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화보를 공개했다.18일 무신사에서 공개된 화보는 ‘윈터 맨즈 룩(WINTER MEN'S LOOK)’을 테마로 추운 날씨에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모던한 무드의 포멀부터 편안한 캐주얼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배우 김영대가 소화한 10가지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이번 화보에는 ▲도프제이슨 ▲드로우핏 ▲엘무드 ▲인사일런스 ▲쿠어 등 무신사에서 남성 고객들이 많이 찾는 9개 브랜드가 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아울렛’이 처음으로 선보인 팝업 스토어에 이틀 간 80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아울렛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간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무신사 아울렛 인 성수(MUSINSA OUTLET IN SEONGSU)’를 진행했다. 무신사 아울렛 인 성수는 172개 브랜드가 참여해 5000여 개 상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특별 행사로 마련됐다. 이틀 동안 8000여명이 방문하고 4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무신사 아울렛은 첫 번째 팝업 스토어의 흥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3040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레이지나잇' 운영을 내년 2월 종료한다고 18일 밝혔다. 무신사는 서비스 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화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여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29CM로 서비스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9CM는 25~39세 고객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취향과 트렌드에 민감한 30~40대 고객 유입이 월평균 40% 이상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 프리미엄 리빙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했다. 무신사는 29CM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는 29일 부산 서면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무신사 스탠다드 서면 스토어는 부산 지하철 1호선 서면역 2번 출구에서 직선으로 250m 떨어진 쥬디스태화 건물에 1층부터 3층까지 총 3개 층에 1200제곱미터(약 363평) 규모로 들어선다.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의 두 번째이면서 전국 기준 5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이다.서면 스토어 1층에는 남성 시즌 메인 상품이 전시된다. 2층에는 데님, 슬랙스, 언더웨어 등 남성 에센셜 아이템이 자리잡고, 3층은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온라인 패션 시장을 장악한 무신사가 오프라인으로 영역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무신사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 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 '무진장 블랙 프라이데이(무진장 블프)'에서 누적 판매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약 257억원이 판매된 것이다. 무신사는 다른 온라인 패션 플랫폼과 격차를 벌이며 온라인 시장 지배력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1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크로켓과 B2B(기업 간 거래)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플랫폼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와이오엘오에서 운영하는 크로켓은 전 세계 89개국 해외 셀러들이 해외 상품을 판매하는 크로스보더 마켓 플랫폼이다.몰테일은 크로켓 셀러를 대상으로 몰테일의 미국 뉴저지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물류센터를 활용해 제품 입고, 검수, 패킹, 항공운송, 통관, 국내 배송 등 전 과정에 있어 차별화 된 기업 맞춤형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또 크로켓 셀러 전용 할인 요율을 지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는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 누적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3083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무진장 블프는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일 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원가량이 판매된 셈이다. 지난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비교하면 약 44% 신장한 규모다. 누적 판매 상품 수는 610만개에 달한다. 특히 패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운영하는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아울렛’ 월 거래액이 약 140억원을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무신사 아울렛의 11월 거래액은 약 140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보다 2.8배 이상 성장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패션 의류 중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아우터로 패딩, 코트, 점퍼 등의 비중이 아울렛 거래액의 30% 이상을 차지했다.아울렛을 방문하는 신규 고객도 증가했다. 11월 기준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Monthly Active User)는 지난해 동월 대비 87% 늘어난 280만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