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국내 중소 벤처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홈피스 올인원 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피스는 집(home)과 사무실(office)이 융합된 개념으로 ‘내가 있는 곳 어디든 사무실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홈피스 올인원 팩’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가 발표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맞춘 패키지이다. 이 사업은 기업이 비대면 업무환경을 큰 비용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도록 400만 원 한도에서 비용의 9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사업에 공급 업체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더존비즈온은 일반적으로 비대면 솔루션이라고 하면 화상회의, 메신저, 원격접속 등을 떠올리기 쉽지만 기업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려면 이들 솔루션만으로는 부족하다고 강조한다. 평소 대면으로 이뤄지던 모든 업무가 필요 시 비대면으로 즉각 전환될 수 있어야 진정한 비대면 솔루션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홈피스 올인원 팩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면, 비대면 구분 없이 상황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경영관리 ▲소통 및 협업 ▲문서작성 및 자료저장 ▲전문가 연계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을 포함하고 있다.

홈피스 올인원 팩을 도입한 기업은 한 두 개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기업의 비대면 업무환경을 언제 어디서나 PC와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로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더존비즈온은 강조했다.

홈피스 올인원 팩 전체 서비스는 패키지 구성에 따라 정상가 500~800만 원대에 달하는데, 이번 사업에선 최대 57%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수요기업은 40만 원만 부담하고도 홈피스 올인원 팩을 도입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송호철 대표는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라며, “이번 기회로 대한민국 모든 기업이 언택트 환경 조성과 디지털 전환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더존비즈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