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론 기반 투자 전문 회사인 뮤렉스파트너스(대표 이범석)는 연내 총 800억원 규모 펀드 결성을 앞두고, 올 하반기 주력 투자 산업군에 속하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본격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론 기반 투자란, 시장과 트렌드 변화 분석을 기반으로 5~8년 후 성장산업을 포착해 새로운 가설과 이론을 세우고, 그에 맞는 대상을 선정하여 투자하는 전략을 말한다. 

뮤렉스파트너스는 창립 초기부터 이론기반 투자에 주력하며 4D 이미지 기반 자율주행 레이더 개발 기업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모바일 펫커머스 1위 '펫프렌즈' 등을 포트폴리오로 확보했다.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경우  뮤렉스파트너스는 투자 전 자율주행분야에 대한 자세한 조사와 연구를 시행했고 삼성전자에서 자율주행 전문 연구원을 심사역으로 채용하기도 했다. 스마트레이터시스템은 레이더(Radar) 기술력으로 현재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과 제품 공급을 놓고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뮤렉스파트너스는 전했다.

펫프렌즈는 초기 매출 2~3억원 규모 단계에서 발굴한 스타트업으로, 대한제분과 함께 전문 펀드를 설립한 뒤 투자했다. 펫프렌즈는 올해 연 매출 500억원대 진입을 앞두고 있다.

뮤렉스파트너스는 올 하반기 ‘웨이브2호액티브시니어펀드’도 결성할 예정이다.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1960년대생이 주축이 되는 헬스케어, F&B, 주거 및 홈케어 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함께 결성할 ‘퍼플2호어반테크펀드’는 기존 인프라 기반 도시기술로 해결하지 못하던 도시전반의 문제들을 디지털화를 통해 혁신하는 기술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할 계획이다.

뮤렉스파트너스는 한국성장금융으로부터 은행권일자리펀드와 프론트원펀드 위탁운용사(GP)로 선정되면서 각 이론에 해당되는 유망 산업 투자를 위한 앵커 LP를 이미 확보한 상태다.

500억원 규모의 액티브시니어펀드는 이미 한국성장금융에서 이 중 40%에 달하는 200억원 출자를 확약받았고 어반테크펀드는 총 300억원 모집 자금 중 한국성장금융 140억원과 지정출자자로 참여하는 금융사 70억원까지 더해 총 210억원이 이미 확보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