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라이엇게임즈]
[이미지: 라이엇게임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5일부터 상하이에서 열리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LoL World Championship, 이하 롤드컵)’에서 베트남 리그(Vietnam Championship Series, 이하 VCS) 두 팀이 롤드컵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몇 주간 VCS 팀이 롤드컵에 참가할 수 있도록 가능성 있는 모든 방안을 검토해왔으나 대회 출전이 어려운 것으로 판단, VCS 두 개 팀을 제외한 총 22개 팀으로 대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기존 24개 팀에서 22개 팀으로 롤드컵 참여 팀 수가 변경됨에 따라 대회 진행 형식도 함께 조정된다. 기존 12개 팀이 참가했던 ‘플레이-인 스테이지(Play-In Stage, 이하 플레이-인)’는 10개 팀으로 변경되며, 10개 팀은 1라운드에서 각 5개 팀 씩 2개 조로 나뉘어 기존의 더블 라운드-로빈이 아닌 싱글 라운드-로빈 형식으로 대결한다. 

각 조의 1위 팀은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하며 최하위 팀들은 탈락한다. 플레이-인 2라운드에서는 3위와 4위 팀이 5전 3선승제를 통해 승리 팀을 가리고, 이때 승리한 팀들은 각 조의 2위 팀과 5전 3선승제를 통해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할 팀을 확정하게 된다. 

대회 운영 방식의 변화는 기존 일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강렬하고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최적의 대회 운영 방식을 고심한 결과라고 라이엇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