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아이오페&뮬라웨어 방송 화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커머스 플랫폼 11번가(사장 이상호)는 라이브 커머스 확대에 속도를 낸다. 기존에 집중해 오던 뷰티 브랜드 뿐 아니라 가전, 식품, 리빙 등 다양한 분야 브랜드와 협업한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마다 고정적으로 선보인다.

회사측에 따르면 25일 ‘아이오페 X 뮬라웨어’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매주 삼성전자, 한샘, 닥터자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라이브방송이 예정돼 있다.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방송된다. 25일 오후 7시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은 뷰티브랜드 ‘아이오페’와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의 콜라보로 진행된다. 11번가 내 아이오페 구매자 소비패턴 분석 결과, 연관구매 상품으로 패션, 요가 브랜드 비중이 높은 점을 반영해 기획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6일 오후 7시에는 삼성전자와 함께 ‘혼수가전 랜선 집들이’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쇼호스트 ‘오민화’, 유튜버 ‘인테리어조아’가 삼성 가전이 설치된 가정집을 방문해 제품 사용 정보와 인테리어 팁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방송이 진행된다. 26일 하루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구매 시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11번가는 앞서 지난 8월 월간십일절(8/11)에 하루에만 4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 ‘매일유업’, 김보성의 HMR브랜드 ‘매의리포차’ 순으로 진행했다.

11번가 홍창영 사업운영 담당은 “매달 진행해 온 뷰티 라이브방송부터 이번 십일절까지,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왔고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의 라이브방송을 경험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도 폭넓게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