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커머스 플랫폼 11번가(사장 이상호)는 라이브 커머스 확대에 속도를 낸다. 기존에 집중해 오던 뷰티 브랜드 뿐 아니라 가전, 식품, 리빙 등 다양한 분야 브랜드와 협업한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마다 고정적으로 선보인다.
회사측에 따르면 25일 ‘아이오페 X 뮬라웨어’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매주 삼성전자, 한샘, 닥터자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라이브방송이 예정돼 있다.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방송된다. 25일 오후 7시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은 뷰티브랜드 ‘아이오페’와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의 콜라보로 진행된다. 11번가 내 아이오페 구매자 소비패턴 분석 결과, 연관구매 상품으로 패션, 요가 브랜드 비중이 높은 점을 반영해 기획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26일 오후 7시에는 삼성전자와 함께 ‘혼수가전 랜선 집들이’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쇼호스트 ‘오민화’, 유튜버 ‘인테리어조아’가 삼성 가전이 설치된 가정집을 방문해 제품 사용 정보와 인테리어 팁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방송이 진행된다. 26일 하루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구매 시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11번가는 앞서 지난 8월 월간십일절(8/11)에 하루에만 4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 ‘매일유업’, 김보성의 HMR브랜드 ‘매의리포차’ 순으로 진행했다.
11번가 홍창영 사업운영 담당은 “매달 진행해 온 뷰티 라이브방송부터 이번 십일절까지,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왔고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늘리고자 한다”며 “고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의 라이브방송을 경험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도 폭넓게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마크베이스, 엣지컴퓨팅용 DBMS '엣지마스터' 출시
- 팔로알토 네트웍스, 사고 대응 업체 크립시스 2억6500만달러에 인수
- 물들어 올때 노젓자....클라우드 스타트업들 IPO 러시
- 애플판 세빛둥둥섬, 싱가포르 앞바다에 뜨다
- ICO와 정말 달라? 갑자기 닥친 '디파이 토큰' 전성시대
- [핀테크핫이슈] 디지털 전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생태계
- 요즘 핫한 은행 AI 역량평가 해보니...사람보다 치밀한 관찰력 돋보여
- 중량급 스타트업 속속 가세...가맹 택시 서비스 시장 전운
- 꺼져가는 갤럭시노트20 흥행...삼성 불씨 살리기 '안간힘'
- 삼성·현대차 등 금융그룹 면책 엄격히....‘정당한 이유’ 대통령령으로
- 카페24, 페북 패밀리 활용한 이커머스 전략 웨비나 9월 1일 개최
-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아베, 영국서 전자통화기관 자격 획득
- 수도권 유초중고, 9월 11일까지 전면 원격 수업 전환
- 삼성SDS RPA 솔루션 브리티, 가트너 매직쿼드런트에 등재
- 11번가, 수해지역 농축산물 판매...9월 13일까지 기획전
- 11번가, ‘추석특선’ 프로모션 시작...하루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 11번가, 쇼핑 상품 '선물하기' 서비스 시작
- 11번가, 추석 연휴 직전에도 배송 걱정 없는 추석상품 판매
- 11번가 "사회적 기업 기획전 거래액 전년比 30배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