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이 뉴미디어 예능 콘텐츠 제작사 모모콘에 14억원 규모 지분투자를 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을 통해 뉴미디어 예능 콘텐츠 제작사 모모콘에 14억원 규모 지분투자를 했다고 4일 밝혔다.

모모콘은 지난해부터 네이버 오디오클립 내 '문세윤의 고독한 미식 퀴즈', '선호영어'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기반으로 다양한 오디오 예능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드라마, 다큐, 교육, 연애 리얼리티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모모콘과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예능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KTB네트워크와 총 300억원 규모로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을 결성,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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